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순천만의 숨결을 다시금 느끼다.


 

 

2013. 4. 20 ~ 10. 20까지 진행된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그 따끈 따끈한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마지막날이라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수목원구역, 습지센터 구역, 세계정원구역, 습지구역으로 나뉘어져 볼거리가 대단했습니다.


▣ 행사장 개요

  ▶ 행사장

     - 국문 :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 영문 : SUNCHEON BAY GARDEN EXPO 2013

  ▶ 공인 : AIPH(국제원예생산자협회) 승인(A2/B1), 정부승인(기획재정부)

  ▶ 행사기간 : 2013년 4월 20일 ~ 10월 20일(6개월간)

  ▶ 장소 : 전라남도 순천시 풍덕동 . 오천동 일원, 순천만(1,112천m2)

  ▶ 참가국 규모

     - 23개국 / 83개 정원(세계정원 11개, 참여정원 61개, 테마정원 11개)


▣ 수목원구역

  ▶ 한국정원, 늘푸른정원, 나무도감원, 철쭉정원 등


▣ 습지센터 구역

  ▶ 에코지오온실, 꿈의다리, 순천만WWT습지, 야생동물원, 순천만 국제습지센터 등


▣ 세계정원 구역

  ▶ 흑두루미 미로정원, 네덜란드정원, 이탈리아정원, 한방체험관 등


▣ 습지 구역

  ▶ 순천문학관, 나눔 숲,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비오톱습지 등

    

이 땅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백로를 계속 볼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순천만WWT습지)


꿈의 다리에서는 30여개의 컨테이너에 145,000점에 달하는 꿈의 그림이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꿈이 그려진 다양한 꿈들을 보면서 감회가 새로웠고, 추후에 이 그림을 그린 아이들이 이 곳을 다시 찾을때 어떠한 느낌이 들까? 하는 상상을 해봅니다. 수많은 작품중에 자기 그림을 찾는 아이들도 눈에 띄웠습니다. 자기 그림을 찾는다면, 보물찾기가 되는 색다른 경험이 되겠지요?


재활용을 주제로한 조형물이였습니다. 저 안에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나 봅니다.(각 나라의 정원에서)


꽃을 주려고 하는데 아이가 망설여하네요.


우리사랑 5자로 말해요. 사랑의 대화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소망캡슐과 우체통도 있습니다.


아트주에 있는 "기억의 집합체",  "소리를 먹는 벌레 " 입구에 소리를 지르면 벌레가 빛과 함께 꿈틀거립니다.


유리구두 위에 앉아있는 아이. 마냥 즐거운것 같습니다.


인디언의 전통의상과 전통음악으로 행사장의 분위기가 더욱 활기찼습니다.


정원의 변신?... 조형물의 아름다움이 새롭군요.


낙서판이 있었습니다. 기록의 의미? 추후에 다시 찾은 박람회는 어떤 모습일까요?


2013 순천만정원박람회를 다녀왔습니다. 일회성이 아닌 우리 기억속에 추억속에 그리고, 현재에 계속 남아서 기록을 남겨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생태계의 기억도 그대로 남겨두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Favicon of http://kkhh6748@.naver.com 김현희 2013.12.30 15:25

    요쯤 시간이 있다바요? 순천갔다오시고, 잘 지내고 계시나요? 포스트 잘보았습니다. 벌써 일년이라는 세월이 가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광주랑에서 좋은 소식을 샘께 보고 들기 바람니다.소원한 일들 다 일어지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