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근교여행] 화순 도심속 '국화향연', 그윽한 국화향기 속으로..(2013. 10. 30 ~ 11. 10)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으로!

맑은 가을하늘 아래 국화향기 그윽한 힐링 화순 도심속 '국화향연'을 찾았다.

2013 화순 도심속 국화향연은 10월 30일(수) ~ 11월 10일(일) 12일간

화순읍 '남산공원'과 도곡면 '고인돌유적지' 2곳에서 행사를 한다.

광주에서 거리도 가까울뿐더러

국화향연 행사장이 그리 크거나 넓지도 않아

가족단위로 가볍게 나들이하기에 좋은 코스인 것 같다.

광주근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해도 좋을 곳이다.

 

 

남산공원 행사장으로 들어가는 입구 전경이다.

유아를 동반할 가족은 유모차를 가져오면 편할 것 같다.

입구 쪽에서는 방문객을 안내하고 차량을 통제하는 행사도우미 분들도 보인다.

 

 

 

 

 

길을 걷다 처음 만난 국화꽃 포토존이네요^^

국화향연축제 첫날이라 그런지

아직은 국화꽃이 수줍은 듯,

화려한 자태를 감추고 있네요.

며칠 후면 정말 화려한 원색이 우리의 감성을 자극할 것 같군요.

 

 

 

'LOVE' ,언제 들어도, 언제 보아도

마음 따뜻한 단어인 것 같아요^^

뜨거운 마음을 표현하려 했을까요?

빨간색 국화로 장식을 했네요 ㅋㅋ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파란빛 조그만 버섯이 의자랍니다.

일명 포토존용 버섯의자^^

정말 사진이 예쁘게 잘 나와요.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이랍니다.

 

 

 

 

 

 

 

 

국화 꽃차 시음 및 압화체험,

한지공예 체험 등

몇가지 체험행사와 사진전·시화전 등도 열리고 있었습니다.

 

 

 

 

무대행사장 주변에 먹거리들도 보이는군요.

 

 

 

 

 

여기까지가 화순음 '남산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화순 국화향연축제입니다.

다음 또 다른 행사장인

도곡면 '고인돌유적지'로 향했습니다.

 

화순 '남산공원' 국화향연 축제장 네비게이션 주소는

전남 화순군 화순읍 진각로 85(화순읍 광덕리 88)

입니다.

 

 

 

 

화순 세계문화유산 고인돌공원 입구 전경입니다.

해마다 고인돌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하지요.

 

 

도곡 행사장은 국화꽃을 예쁘게 장식한 것과는 거리가 멀어보이는군요.

마치 국화밭처럼 보였습니다.

아, 국화재배 단지이군요.

 

 

 

바람이 조금 차가운 편이라

우리 일행은 이 곳에서 가볍게 간식을 먹었답니다.

 

 

연만들기 체험도 있네요.

국화밭과 푸른하늘 사이로 날아오르는 연이

정말 잘 어울렸어요.

잠시 동심의 세계로 빠져버렸네요.

 

 

오디잼으로 만든 와플,

무료시음용 뽕잎차와 함께 먹었답니다.

 

 

 

주차장에서 내려다 보았을 땐

어? 이게 끝이야? 했는데,

내려와서 가까이서 보니 정말 장관입니다.

또한 이렇게 진한 국화향에 취해 보는 건

태어나서 처음 경험이네요.

좌우간 그윽한 국화향을 마음껏 마시며 즐기고 왔네요.

 

 

 

 

 

 

 

 

 

풍차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더군요^^

 

 

노오란 국화와

맞닿아 있는 푸르른 가을하늘....

모처럼 자연과 함께한 즐거운 나들이였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네비게이션 검색창 : 전남 화순군 도곡면 고인돌1로 186(도곡면 효산리 1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