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광주국제아트페어(art:gwangju:13)가 9월 4일(수)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는 아시아성과 아시아의 인문성이라는 대주제로 열리며 국내 80여개 갤러리와 아시아 중심의 해외 갤러리들이 아시아의 미술현황과 예술작품의 발전양상을 집중적으로 조명하게 됩니다.

 

행사기간은 9월 5일(목) ~ 9월 7일(토) 오전11시 ~ 오후8시 / 9월 8일(일) 오전11시 ~ 오후5시 까지입니다.

이번 오프닝공연은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의 환상적인 연주로 시작되었습니다.

 

  

 

 

 

 

 

오프닝 공연에 이어 2013광주아트페어를 찾아와주신 많은 분들의 감사인사가 있었습니다.

또한 광주광역 강운태시장의 축사와 함께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갤러리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를 대표하는 갤러리와 작가들이 대거 참여함으로써 지난해보다 규모면에서 성장한 것은 물론

아시아적 가치를 부각시키기 위해 특별전을 대폭 확대했습니다.

 

 

 

 

 

본전시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학고재, 가나아트, 아트사이드, 샘터화랑과

김기창, 이우환, 이왈종, 박병우, 무라카미다 등의 국내외 유명작가들과 갤러리 투, 갤러리 앰, 갤러리 101과 같이 주목받는 신진 갤러리가 대거 참여한답니다.


 

 

 

 

 

특별전은 동남아시아 대표작가전, 한중일 대표작가전, 한국작가특별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남아시아 대표작가전에서 아핏차퐁(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자크라왈(로테르담 국제필름 페스티벌 초청 작가) 등이 동남아시아 미술을 소개하고, 한·중·일대표작가전에서는 동북아시아를 대표하는 작가 정연두(한국), 양푸동(중국), 메이로 고이즈미(일본)가 미래를 향한 영상예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작가 특별전에서는 피나는 노력으로 자신의 위치와 작업 세계를 구축한 작가들의 작품으로 꾸미고,

세계적 기량을 보유하였음에도 아직 주목받지 못한 광주 출신 작가들을 집중 조명한다고 합니다.

 

 

 

 

 

 

 

art:gwangju:13
여러분의 많은 관람 부탁드립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 김대중컨벤션센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광주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