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2013 광주국제영화제 개막식 (광주빛고을시민문화관)

 

 

 

함께하는 평화(Peace for All)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3 광주국제영화제 개막식이 8월 29일(목) 오후 6시 30분 광주빛고을 시민문화관에서 열렸습니다. 사단법인 광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광주국제영화제에서 주관하는 이번 2013광주국제영화제는 8월 29일(목) ~ 9월 2일(월)까지 5일간 메가박스 광주,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서 개최됩니다.

 

 

 

 

올해 2013광주국제영화제는 지난해보다 30여편이 늘어난 27개국 92편의영화가 상영되는 등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개막식에서는 그동안 없었던 레드카펫 행사가 7년만에 부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2013광주국제영화제를 축하해주기 위해서인가요? 많은 비가 내렸는데요.

폭우 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시면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이번 개막식에는 재즈밴드와 향피리 협연의 오프닝 축하공연을 화려하게 시작하였습니다.

스티비원더의 명곡 isn't she lovely를 열창하였고,  개막식에 참석한 모든 분들이 이를 즐겼습니다. 

 

 

 

 

 

 광주국제영화제 개막식의 사회는 뮤지컬 배우이자 영화배우 원기준씨가 함께해 주었습니다.

또한 홍보대사를 맡은 '내 딸 서영이'의 최윤영과 임권택감독의 아들로 알려져 있는 권현상,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감초연기로 인기를 얻고 있는 탤런트 이원종, '넝쿨째 굴러온 당신'의 이희준도 자리를 참석해주었습니다.

 

 

 

 

 

 

광주국제영화제는 올해 해외 게스트의 대거 참석과 함께 개막식 또한 여느 해보다 성대하게 치러졌습니다.

유인학 조직위원장의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정동채 집행위원장의 축하말씀이 있었습니다.

 

 

 

 

 

 

 

 

 

 

이날 영화제에는 김대중센터이사장이자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인 이희호 여사도 김대중노벨평화영화상 시상을 위해 개막식을 찾았습니다. 이희호 여사는 광주국제영화제의 상징적인 인물로 2011년부터 광주국제영화제 개막식을 찾아 자리를 빛내주고 있는데요.

이번 김대중노벨평화영화상 수상자는 베트남의 당낫민 감독이 수상하셨습니다.

 

 

 

 

 

 

 

 

 

다음은 올해 새롭게 신설된 '드라마 어워즈' 수상이 있었습니다.

이 상은 국내 주목할 만한 연기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시상은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이 해주셨습니다.

드라마 어워즈 '베스트 스타상'은 배우 신현준씨가 수상하였는데요. 참석하지 못하셨습니다!!

다음으로 드라마 어워즈  '뉴스타상'은

'직장의 신'과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 출연해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배우 이희준씨와

'내 딸 서영이'와 '여왕의 교실'에서 색깔있는 연기를 보여준 배우 최윤영씨가 수상하였습니다.

 

 

 

 

 

 

 

 

 

 

 

강운태 광주시장의 축하인사 말씀이 있었습니다.

2013 광주국제영화제의 폐막작 감독님이신 사라 맥퍼슨도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폐막작은 "스테블 라이프"라는 작품입니다.

 

+작품줄거리+

디오니샤는 캘리포니아에서 안정된 삶을 살아가고 있다. 그녀는 경마장에서 일하며 경주마를 돌보며 살아간다. 그녀의 아들 호세 루이스는 잘 나가는 경마 견습생으로 주목받고 있다. 디오니샤와 호세는 경마에 자신들의 미래를 건다. 그들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이번 광주국제영화제의 개막작을 소개합니다.

'스위트 하트 초콜릿'

'스위트 하트 초콜릿'은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는 일본의 시노하라 테츠오 감독의

일본-중국 합작 영화입니다.

 

 

 

 

 

개막작 '스위트 하트 초콜릿'의 주연 여배우인 대만의 린즈링과

일본의 이케우치 히로유키, 후쿠치 유스케가 참석해 무대에서 인사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대만 최고의 여배우이자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린즈링은

한국 관객들에게는 영화 '트래저 헌터', '적벽대전 1,2'를 통해 얼굴을 알린 배우로, 롯데 면세점 광고에서 배우 송승헌과 연인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스위트 하트 초콜릿' +작품줄거리+

1980년대, 일본으로 유학 간 중국인 린은 스키패트롤 호시노와 사랑에 빠진다.

호시노의 친구인 키바 역시 린을 사랑하게 되지만 그 사실을 비밀로 지킨다.

만성신근염에 걸린 린은 다른 이들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기 위해 떠나기로 결심한다.

호시노는 그녀를 찾아 그녀를 도와준다.

그 때 눈사태가 일어나고 호시노는 린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

죄책감을 느낀 린은 회복 후 중국으로 돌아가고 호시노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스위트하트'라는 이름으로 초콜릿 가게를 오픈한다.

 

 

 

또한 이번 영화제기간에는

배우 최진실 특별전, 로베르 게디귀앙 특별전, 레오 맥케리 특별전과 함께

북한영화인 "김동무는 하늘을 난다"라는 작품도 선보인다고 하니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2013광주국제영화제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이번 2013광주국제영화제에

광주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