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하늘아래 첫 동네 지리산 청학동

 

 

8월 마지막 주 일요일 친구 네명과 함께 지리산 청학동 "삼성궁"을 관광하였다. 삼성궁 공식주소는 경남 하동군 청암면 묵계리 1738 청학동 터골 청학선원 배달성전 "삼성궁" tel 055-884-1279 -/882-8342

삼성궁은 민족정신의 정통성을 수호하고 우리의 위대한 얼과 뿌리를 되찾아 민족혼을 일깨우며 홍익인간(弘益人間) 이화세계(理化世界)의 정신을 바탕으로 민족 대화합의 장을 여는 민족의 성전이다. 라고 소개하고 있다.

마고성이란?

태초의 신비와 생명이 살아 숨쉬고 인류의 시조이신 마고 할머니의 전설이 현존하고 있는 신성한 공간으로,마고복본(麻姑複本) 원시반본(原始返本)을 통해 잃어가는 인간의 본성 本性인 자연성 自然性을 회복하고 인류 화합과 평화, 생명존중 사상을 교육하는 민족교육의 장 場이다. 고 한다.

삼성궁이란?

삼성궁은 먼 옛날의 소도 蘇塗를 복원한 배달민족 역사와 문화의 이상향 理想鄕입니다.

청학동靑鶴洞 푸른학이 알을 품는 형상같아 청학동이란 이름이 아닐까? 궁금해지네요!

수많은 돌탑과 돌담길을 걷다보면 끝이 안보일 정도로 길게 느껴집니다.~~~상

 

 

동굴속에는 선사시대 벽화처럼 그림이 나타나고 그림을 보노라면 옛날 사람들의 동물사냥 그림도 보입니다.

 

천정 벽화그림에는 고래그림도 보이네요!~~~~하

 

건물에서 느껴지는 감정이 학이 알을 품고 있는 형상 같아요!~~~상~~~하

 

박물관 입구입니다.~~~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