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광주유치성공 보고회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

 

 

지난 7월 30일(화)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광주 유치성공 경과보고회가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 4층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원로를 비롯하여 시민사회단체, 체육관계자 등 각계각층 400여명의 유치위원들이 참석했답니다.

 

 

 

 

1부에서는 식전행사인 극단 얼쑤의 타악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국민의례, 추진경과 보고, 영상상영이 진행되고 대회유치위원장인 강운태 시장과 이기흥 대한수영연맹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조호권 광주시의회 의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부는 유치위원들의 성공개최 준비 다짐결의대회, 리셉션 순으로 열리며, 축하 리셉션에서는 시립국극단의 공연과 위원들간 환담이 이어졌는데요~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월드컵, 육상대회와 함께 단일종목 세계 3대 메가 이벤트로, 개최도시인 광주가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중대한 분수령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행사에 앞서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광주유치성공을 축하하는 영상과 함께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유치위원회 사무국장의 경과보고가 있었습니다. 광주선정 및 정부승인, 유치신청서 초안제출, 실사단 방문, 유치신청서 최종본 제출과정, 최종 유치경쟁도시(광주,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치단 구성 및 현지활동에 이르기까지 유치과정을 보고 했답니다.

 

 

 

다음순서는 강운태 광주광역시장님과 이기흥 유치위원장님의 감사패 수여가 있었습니다.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이 유치위원장 이기흥님께 감사패를 수여하는 모습입니다.

 

 

 

 

 

집행위원장인 강운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치위원을 비롯, 150만 광주시민과 그동안 대회 유치를 위해 노력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향후 성공개최를 위해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유치위원들은 성공개최 다짐대회에서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약속하고, 유치열기를 전국으로 확산시켜 시민은 물론 전 국민의 적극적인 지지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광주광역시 관계자는 “2019년 대회를 202개 회원국 전체가 참여해 함께 기쁨을 나누는 새로운 유형의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장으로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 대회지원 관련 법제정과 재정지원, 선수촌 마련, 경기장 시설 확충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