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세계로 뻗어나가는 MICE산업 (김대중컨벤션 제2센터 개관)


포스팅이 늦었네요.

이날 비가 올랑말랑 해서 무더웠는데 분수가 보는 사람 속까지 후련하게 솟구쳐 오르네요.

입구에 들어서자 누리비와 커다란 인형이 김대중컨벤션 제2센터 개관을 축하하네요.


식전행사로 얼쑤와 씨엔조이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사진은 얼쑤의 인수화풍 중 인수의 공연으로 물과 불의 원초적인걸 타악기로 잘 표현했네요.


표창상을 수여하고 수상한 분들과 기념사진 찎을때 저도 한장~

이날 사회는 선우재덕님 과 최한아름양이 봐 주셨습니다.

사진은 김대중컨벤션 제2센터 개관 기념 퍼포먼스 중 찰칵~
김대중컨벤션 제2센터 개관
3천석 규모 다목적홀 등 최첨단 시설 자랑
1센터 연계로 대규모 국제행사 유치 기대

축사하시는 시장님

일자리 수 증가율이 전국 최고라며 해피데이라고 하시네요.

이날축하행사로는 광주시립관현악단, 소찬휘씨,부활의 이성옥씨, 시민가수 임 아름씨, 박완규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다목적홀은 국제회의와 전시, 컨벤션뿐만 아니라 조명과 음향 성능을 최적화한 공연시설까지 완비해 올해 연말까지 대관이 이미 완료됐다.

광주시는 제2컨벤션센터가 준공됨에 따라 대형 국제행사 유치의 걸림돌이었던 회의장 부족 문제가 해결되고, 오는 13일 열리는 2013JCI(세계청년회의소) 아태대회와 10월 세계한상대회, 2014년 세계수소에너지대회, 2015년 하계U대회 등 각종 대형 국제행사의 성공 개최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