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광주랑]518 광주 마라톤 대회 참석해보니..

 

 

 

 

 

5월 11일날 광주 상무시민공원에서 5.18 마라톤대회가 있었습니다. 저역시 참여를 했는데요. 이번 5.18 마라톤대회는 총 3가지 코스로 이루어졌답니다. 먼저 대부분의 학생은 5.18Km로 참석을 하였으며 이 외에 10Km와 하프코스가 있었죠. 자, 그렇다면 이번 5.18 마라톤 대회에는 어떤 일이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상무시민공원에 들어가면 커다란 현수막과 함께 여러곳에서 오신분들을 뵐 수 있답니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13회로써 참석하면 봉사시간도 주어지는데요. 그래서인지 저와 같은 학생분께서 특히나 많이 참석해주신 것 같습니다. 

 

 

 

 

 

이곳이 출발선입니다. 마라톤 스타트 시간은 9시였는데, 그 전에 이미 많은 분들께서 참석하셨습니다. 제가 이 사진을 찍었을때는 8시 반쯤으로써 아직 날씨가 쌀쌀했기 때문에 겉옷을 입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조금 뒤에 사진으로 보시면서 아시겠듯이 마라톤을 하는 도중에는 날씨가 갑자기 좋아져서 엄청 덥더군요. 

 

 

 

이번 마라톤대회엔 학생, 단체, 동호회에서 많이 참석해주셨으며 참석자는 1만 5천명이라고 합니다. 

 



 

 

 

마라톤에 앞써 다양한 이벤트도 열렸습니다. 저는 못받았지만 축구공도 차 주더라구요. 이 외에 난타공연과 코끼리 인형탈을 쓰신 분들과 기념촬영, 그리고 식순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이 되더라구요. 

 

 

 

 

9시 10분쯤에 마라톤은 시작했으며, 하프코스와 10Km, 5.18Km 순으로 달리기를 했습니다. 자, 그렇다면 제가 참여했던 5.18Km는 어떻게 달렸을까요? 위의 사진처럼 시원시원하게 달렸으며 좋겠지만 현실은 그게 아니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처음 상무시민공원에서 출발할때는 막혀있었으나, 도로로 나오니 시원하게 달릴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마라톤을 하는 시간에는 일부 도로가 통제되었습니다. 덕분에 많은 분들께서 안전하게 뛸 수 있었죠. 

 

 

 

마라톤이 끝나고 상을 수여받은 분들입니다. 저도 열심히 달렸지만 더 열심히 하신 분들이 계시더군요. 모두들 축하드리며, 저역시 다음 5.18 마라톤 때에도 참여를 할까 생각중입니다. 여러분들도 집에서 쉬시는것도 좋지만 이러한 행사에 참여해 보시는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