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2013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성화맞이 문화행사 추진 - 광주랑

2013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성화맞이 문화행사 추진
- 25일 오후1시30분~오후 2시30분까지 교통 부분통제
(성화봉송 구간 : 스타박스 사거리 → 시청 야외음악당)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 성화를 맞는 문화행사가 열린다.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를 홍보하는 성화가 광주에 도착하는 오는 25일 오후2시 성화맞이 문화행사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열고, 봉송 구간에서 교통을 통제한다.


 

성화는 17일 그리스 아테네에서 채화돼 23일 한국에 도착, 전국을 2개 루트로 나눠 봉송되고 있다. 광주에 도착하는 성화는 제1루트로 25일광주를 경유해 28일 평창에서 합화된다.


 

광주에서는 25일 오후2시5분부터 10여분간 상무지구 스타박스 사거리에서 시청야외 음악당까지 구간에서 성화봉송이 진행된다. 이어 광주시청 야외음악당에서 강운태 시장을 비롯한 시민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화맞이 환영행사를 열려 성화 도착과 대회 성공을 기원하게 된다.


 

성화 봉송 구간(상무지구 스타박스~시청 야외음악당) 도로변에는 주민과 경찰 등이 참여해 성화 봉송주자를 응원할 계획이다.


 

문화행사에서는 하늘땅의 풍물공연 등을 통해 광주시를 알리고 2015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 개최 기원과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유치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원활한 성화봉송을 위해 성화 봉송 구간(상무지구 스타박스~시청 야외음악당)은 오후1시30분부터 오후2시30분까지 교통 부분 통제될 예정이다.


 

강운태 시장은 “지적장애인들이 자신의 특기와 재능을 키워나가며,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세상, 지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을 지향한다는 점에서 우리 광주 시민들은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한다”며 “시민들에게 성화봉송 주자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교통 부분 통제에 따른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는 오는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월5일까지 8일간 강원도 평창과 강릉 일원에서 개최되며, 우리시에서는 쇼트트랙스피드스케이팅 김도형, 윤좌헌 선수와 손재홍 지도자 등 3명이 참가한다.


 

※ 스페셜올림픽
   지적발달장애인들을 위해 지속적인 스포츠 훈련기회를 제공하고, 수시로 경기대회를 개최하여 참여시킴으로써, 지적발달장애인들의 신체적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생산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기여하는 국제적 운동임과 동시에 비영리 국제스포츠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