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재미와 일상

만화로 보는 광주: 산해와 진미의 '광주의 아름다운 8경'

산해와 진미의 '광주의 아름다운 8경'  만화표지
광주의 아름다운 8경 1면

산해: 사계절이 아름다운 무등산이야 진미: 광주 왔으면 무등산부터 가야죠!

광주의 아름다운 8경 2면

산해: 봄이면 철쭉과 진달래, 여름이면 푸르른 자연녹음! 진미: 가을 단풍과 산등성이 억새, 겨울에 피는 눈꽃도 너무 환상적이야

광주의 아름다운 8경 3면

산해: 광주시내 가까이 이렇게 아름다운 큰산이 있다니 마치 수목원에 있는 느낌이야! 진미: 드라이브코스도 너무 좋아요 자동차: 무등산은 광주를 품고 있는 어머니 같은 산이야!

광주의 아름다운 8경 4면

진미: 여기가 꼴깍 고개를 넘어가는 잣고개구나 광주시내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너무 근사하다 산해: 헥헥 못들은 척 하지 말아요

광주의 아름다운 8경 5면

구 도청앞 광장과 충장로 야경 산해: 여기가 충장로인데 웬 교복을...

광주의 아름다운 8경 6면

산해: 7080 축제?

광주의 아름다운 8경 7면

진미: 70~80년대에 활발했던 충장로 거리의 추억을 되살리려고 만든 축제야! 산해: 그래서 옛날 교복을 입고 있군요.

광주의 아름다운 8경 8면

진미: 벚꽃과 아카시아, 단풍이 운치있는 사직공원이야 산해: 햐~ 공기좋다. 사직공원 해돋이가 장관이래요. 구경하고 가요!

광주의 아름다운 8경 9면

진미: 난 월드컵경기장 달맞이가 더 좋아 산해: 앗 그러고 보니 월드컵 4강의 신화가 떠오른다.

광주의 아름다운 8경 10면

진미: 빙월당에서 황룡강의 물안개를 바라보면 신비스럽기까지 하지 산해: 구름 위를 떠다니는 것 같아요.

광주의 아름다운 8경 11면

진미: 고경명, 고종후, 고인후와 유팽노, 안영! 포충사는 임진왜란 때 7천 의병을 일으킨 충절들의 사당 산해: 캬~ 가을이면 황금빛으로 일렁이는 대촌들녁이댜

광주의 아름다운 8경 12면

진미: 무지개 다리네 녹지로 꾸며진 중외공원 산책로도 가보자 산해: 아..알았어요 귀아프니까 그만 놔주세요

광주의 아름다운 8경 13면

진미: 문화와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8경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산해: 역시 문화수도 광주랍니다.


만화 : 박영철 작가님


만화로 보는 광주: 산해와 진미의 '광주한정식'
만화로 보는 광주: 산해와 진미의 '오리탕'
만화로 보는 광주: 산해와 진미의 '송정떡갈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