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광주광역시청 블로그 기자단 3기 천민주입니다. ^^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광주시립미술관 개관 20주년 기념 특별전과 관련 한 소식이랍니다.
 




 2012년 6월 9일부터 8월 19일까지 <두 개의 모더니즘>展, <진(進). 통(通). -1990년대 이후 한국현대미술>展을 개최 합니다. ^^






 1992년 개관하여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광주시립미술관! ^^ 20년이나 된 만큼 그 역사가 사뭇 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럼 우리 지역의 자랑 광주시립미술관에 대해 잠시 알아볼까요?


  광주시립미술관은 지역의 공립미술관 중에서 가장 먼저 설립 된 미술관이며, 전통적인 의미의 예향광주와 국제적 미술축제인 비엔날레를 치루는 현대미술 도시의 상징적인 문화예술공간으로 국내외 미술계의 주목을 받는 주요 미술관으로 인식되고 있다.

  2007년 아름다운 중외공원에 재개관하였으며 지역을 넘어 국제적인 미술관으로 하드웨어적인 측면과 수준 높은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구축하였다.

  그리고,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며 '사회교육기관'으로서 시민에 대한 미술문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지역 미술인의 활동과 성장을 위한 아트 마케팅과 매니지먼트까지도 해 나가고 있어 시민과 미술인에게 모두 찬사를 받고 있다.


- 광주시립미술관 홈페이지 출처 -










 한국 미술의 원류와 미래적 비젼의 예시를 담아내는 이번 특별전을 통해서, 공립미술관으로서 가장 첨예하게 대두되는 과제인 미술사 연구와 작가 매니지먼트의 목적과 기능성을 추구하며 한편으로 지역 미술계의 고유성과 독창성을 통한 세계 속의 지역 문화적 정체성의 담론을 고찰 할 수 있을 것입니다.

  8월 중순까지 진행하는 특별 전시회이니만큼 우리 광주 지역민들 모두 한 번씩 찾아서 관람하면서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앞으로도 다양한 광주의 문화 소식들! 열심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Posted by 광주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