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광주 농업기술센터_ 2012 도시민친환경 가족텃밭 개장식-빛창




-제1화-



[광주 농업기술센터]


2012 도시민친환경
가족텃밭 개장식



2012.03.25.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지와 앙지는 이제 갓 결혼 2년차 되어가는 신혼부부랍니다.
그리고 앙지의 동생 도나~ 이렇게 한식구 입니다
이제 직접 장도
보고 반찬과 찌개도 만들어 보고 제법 요리에 재미를 느끼고 있는 앙지입니다^_^



그런데 시장을 보면, 야채와 채소가 금값에 가격변동도 너무 심하고
자칫 방심하면 중국산이나 원산지가 불분명한 농산물이더라구요ㅠ


농산물 장을 볼때는 멀더라도 가급적 시장을 꼭 애용할려고 하는 편인데요~
회사생활하는 저희에게는 시간적 제약이 생기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우리 땅이 있었음 우리가 먹고 싶은 농산물을 직접 재배해서 안심하고 실컷 먹을텐테.. 너무 너무 안타까운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그런데 이게 왠 횡재인지!


광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광주도시민 친환경 가족텃밭 체험농장을  운영한 계획으로 회원모집을 한다는게 아니겠어요ㅎㅎ
이렇게 좋은 기회가
쉽게 찾아오는게 아니란 생각에 서둘러 텃밭체험농장 신청서를 작성했어요~
그리고 텃밭체험농장 신청서가 통과되어,  2012년 올해 우리의
텃밭이 생기게 되었어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2. 03. 25.


오늘은 도시민 친환경 가족텃밭 체험농장 교육과 씨감자 파종하는날이에욤~~~


광주농업기술센터는 평동공단을 조금 지나면 바로 있는데요


자가용을 이용하니 곰방 도착했지만 버스타고가기는 좀 힘든거같았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족텃밭이 생긴건 경사스럽고 좋은일이지만ㅎㅎ


무엇보다 광주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해주는 좋은점은 농업교육이랍니다^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쉿~ 지금은 가족 텃밭 교육 중!


style="clear: both;">보통은 자녀의 자연현장체험을 위해서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다소 딱딱한 강의에 집중을 잘 하지 못하고


한눈파는 아이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아이들의 집중력 한계ㅎㅎ)


style="clear: both;">







style="clear: both;">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은 도나~ 앙지의 동생이에요~~ ㅋㅋㅋ



style="clear: both;">
이번 가족텃밭 농장체험에는  주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3인이상의 가족구성원중 총~ 80가구를 뽑았는데요


2012년 올 한해 동안, 도시민 친환경 가족텃밭 농장체험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친환경으로 운영되는 농장이니 만큼,


올 해 말에는 우리 가족이 키운 안전한 농산물을 먹을 수 있어 새롭기도 하고


이런 기회가 주어져서 너무나 기분이 들뜨네요ㅎㅎ



이번 기회에 많은 분들께서 광주시에서 운영하는 이런 독특한 체험행사들도 알려보고자


저희 가족의 체험기를 꾸준히 블로깅 하여 친환경 가족텃밭 농장체험기를 남길려고 합니다 ^^



다음 글은 감자파종에 대한 내용이에요~~~
기대해 주세욧~!!^^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농업기술센터 홈피 놀러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