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우리지역의 소외된 이웃, NGO와 함께하는 축제 '2011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빛창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년 10월~11월경에 열리는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을 이번 10월 22일(토)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2010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 보기 > "2010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 나눔장터에 함께 가시죠..^^
                                                            >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내가게(빛창 대학생 블로거 기자단)


빛고을 광주광역시 최대 나눔장터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자선과 공익활동을 체험하는 새로운 개념의 시민 참여 자산대축제로 헌 물건의 재사용과 나눔, 재능기부 등을 통해 난치병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하 축제이기도 합니다.

난치병 어린이와 우리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돕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라는 점에서 예전부터 많은 참여가 이루어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1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가정에서 쓰지 않는 헌 물건을 깨끗이 손질해서 시민들이 직접 싼 값에 팔고, 판매수익금을 자율기부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는 재사용과 나눔을 통해 '난치병 어린이'에게 희망을 전하는 빛고을 최대의 나눔 장터이자 축제가 될 것입니다.

<2011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 홈페이지 : http://www.sarangbang.com/eNanum2011/?>








 



나눔장터에서 끝나지않고 행사의 힘찬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마술공연, 재즈공연을 보실 수 있으며, '아름다운 노천카페'에서 살랑살랑부는 가을바람에 어울리는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 커피를 마시고,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눔장터에 알맞은 '움직이는 헌책방'과 다양한 재활용 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즐길거리는 여기서 끝나지않습니다.

'Fun! Fun! 신나는 놀이마당'이 마련되어 직업운 타로카드, 매직버플, 비누방울체험과 비누공예, 종이공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창작아트 공방, 전통놀이, 가족 야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운동회, 북아트 놀이방 등 연인, 가족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Fun한 놀이마당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생각하는 '2011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의 매력은 '재능 나눔 safari'라 생각됩니다.

'재능 나눔 safari'는 재능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하여 재능을 나누는 일반 시민이 주인공인 나눔 프로젝트입니다.
예를들면 헌 옷 리폼에 자신있는 분은 'safari'를 통해 청바치 리폼의 달인 프로그램을 진행하시거나 나만의 독특한 메이크업 방법을 알리고싶으신 분은 'safari'에서 광주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메이크업 프로그램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재능 나눔 참가 신청은 19월 19일까지, 사랑방신문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또는 사랑방신문에 연락하여(062-510-11228) 접수가능합니다.


알리고 싶은 나만의 재능, 나누고 싶은 재능을 'safari'를 통해 보여주세요^^



 




좋은 의미가 담겨있는 행사인만큼 안에 담긴 의미와 프로그램이 가득하여 많은 분들의 참여가 이루어질 것 같네요^^

제일 중요한 정보로! 빛고을 최대 나눔장터 '2011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은 '광주광역시 시청광장'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가을 멀리가지않아도 가까운 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네요^^


<2011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 홈페이지 : http://www.sarangbang.com/eNanum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