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2011국제문화창의산업전]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1국제문화창의산업전 열립니다.

[2011국제문화창의산업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1국제문화창의산업전 열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간 : 2011.09.21 (수) ~ 2011.09.24 (토)
장소 :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주최 : 광주광역시

바로가기  : http://www.acefair.or.kr/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의 대표 브랜드 전시회인 ‘ACE 페어(국제문화창의산업전)’가 오는 21일부터 나흘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게 됐습니다.

국제문화창의산업전 전시회에는 세계 45개국 330여개 문화콘텐츠기업이 450여개 부스를 설치해 최첨단 문화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으로 500여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하는 수출상담회도 열리는 대규모 전시회로 볼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국제문화창의산업전’ 전시회 주제는 바로 ‘즐겨라 스마트 콘텐츠’입니다.
‘즐겨라 스마트 콘텐츠’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제문화창의산업전 전시회는 3D 영상산업을 중심으로 스마트 콘텐츠 산업 간 다양한 융·복합이 급속이 진행되고 있는 콘텐츠 환경의 흐름을 짚어볼 수 있는 전시회가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트렌드인 스마트폰에 대해서 좀더 심화되어 알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싶어요. 스마트폰을 통해 SNS도 활발해진 것처럼 앞으로 3D영상산업과 스마트폰이 어떻게 융·복합이 이뤄지는지 공부도 하고 흐름을 알아 볼 수 있는 전시회일 것 같네요.

학술행사로 ACE Trend Forum : 스마트 콘텐츠 월드포럼, 디지 케이블 비전포럼, 스마트미디어시대, 콘텐츠산업활성화 전략세미나, 문화콘텐츠 제작발표회 및 쇼케이스, 문화콘텐츠 전문가 초청강연 등이 열리므로 IT쪽에 종사하시거나 스마트폰에 관련된 업무 및 학과, 예비 졸업생들이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제문화창의산업전에선 전시회 본 행사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 및 행사가 열리는데요~ 2011 ACE Content Award, 제4회 전국 청소년 방송 콘텐츠 제작경연대회, 문화산업기업 투자유치 설명회, 3D 상영관, 4D라이더관, 캐릭터 포토존, 캐릭터 퍼레이드/ 콘솔게임/아케이드게임 체험, 참가업체 이벤트 등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어 재밌게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