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고성지를 아시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망대를 가면서도 잘 들려보지 못했던 곳이었는데 이번에는 한번 들려보았습니다.

광주고성지라는 설명문이 있네요~.


광주광역시와 화순, 담양군 사이에 있는 산으로 작설차수박이 유명하며 백제때 가요로
무등산에 성을 쌓으니... 백성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게 됨을 기뻐하며 불렀다는 노래로 제목과 유래만 전해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돌담으로 에워쌓아진 성벽위를 걸을때 한걸음씩 내디딜때마다 느껴지는 밋밋한 돌의 느낌은 오래 걸어도 편안함을 주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삶의 갈림길 처럼 보이지 않나요?^^

무등산을 오르는 숲길이 보이네요.
산행 차림이 아니여서 성벽을 끼고돌아 걸었어요.
자연 그대로인 오솔길과 큰 나무들이 있기에 콧노래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뚜기도 한철이라 했는데...아직까정 메뚜기가 있네염.^^

점심도 먹고 딱히 할일도 없을때, 아이들과 잠깐 동안이라도 걷고 싶을때는 이곳에서 하늘과 광주의시가지를 즐기셔도 좋을듯 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