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 "여성이 행복해야 세상이 행복하다" 광주여성재단--빛창



전에 빛창에 올라온 광주여성발전센터 이야기를 보니 지난 4월 4일 '광주여성재단 발기인총회'가 있었던 것이 기억났습니다.
광주여성의 경쟁력과 행복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주여성발전센터와 달리 광주여성재단에서는 어떻게 광주여성분들을 도와드릴까요.

지난 광주여성재단 발기인총회 이후로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광주]광주여성재단 그 출발! - http://saygj.com/1267


광주여성재단은 여성정책과 관련된 싱크탱크(Think Thank) 역할을 하여 여성들의 사회 참여를 신장시키고, 개별단체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보호하는 동시에 전체를 소통하게 하는 구심점 역할을 함과 동시에, 여성 운동 차원으로 효율적으로 추진되도록 이끌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뉴스웨이>





발기인총회의 초심을 잃지않고 지난 6월 23일 광주여성재단이 정식 출범하였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광주여성재단은 “‘여성이 행복해야 세상이 행복하다’는 신념으로 광주지역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과 능력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출범식 이후로 광주여성과 관련된 종합적인 연구·개발, 여성의 사회 참여확대 및 복지증진을 실현하기위해 공식 업무에 들어간다고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여성재단 이윤자 대표이사 <이미지출처 : 광남일보>



올해 광주여성재단은 사업비 2억8000만원을 확보했으며 직원은 20명으로 구성된 가운데 정책연구실과 교류협력팀, 교육운영팀, 경영지원팀 등 4개 팀으로 나눠 운영되며, 여성CEO 육성을 위해 오는 11, 12월에 여성마을 구축사업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또한 한편 시 전역에 흩어져 있는 문화관련 여성 소모임을 한데 모아 난장형태로 발표회나 축제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하니 앞으로의 활동이 점점 기대됩니다.


이 모든 활동에는 광주시민과 광주여성의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겠죠^^



본격적인 활동을 진행다는 말이 무색하지않게 광주여성재단 주최로 '양성평등 의식교육'이 준비되어있는데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여성재단 양성평등 의식교육 안내

젠더 특성이해 및 실천방안 제시와 이론, 실습을 병행한 2011년 생애주기별 양성평등 의식교육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ㅇ교육일정 : 1차 - 2011. 7.  7(목) 14:00~18:00
                  2차 - 2011. 7. 14(목) 14:00~18:00
ㅇ교육대상 : 광주,전남 지역 일반인(선착순 50명)
ㅇ교육장소 : 광주여성재단 8층 강의실
ㅇ교육내용 : 젠더 커뮤니케이션 특성 이해(언어·비언어, 가족·사회적 관계 등)
                  젠더에 따른 소통하는 방법 익히기
                  젠더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실습 및 적용
ㅇ교  육 비 : 무료
ㅇ교육문의 : 광주여성재단 교육운영팀(☎062)670-0542~3)
ㅇ교육신청 : sarang6680@hanmail.net / 팩스 ☎062)670-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