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체험학습] 6월 수확의 기쁨을 즐기세요! - 가산팜스테이-빛창



아직 봄인데 날씨가 왜이리덥냐. 툴툴거렸던게 엇그제같은데 벌써 6월입니다.
어제 뉴스를 보다가 남부지역 해수욕장이 10일 전후로 개장한다는 소식에 '벌써?!"라며 깜짝놀랐다가 지금 날씨를보고 금방 수긍하게되었습니다. 이제 장마철도 온다고하니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려합니다.



무더운 더위와 찝찝함을 생각하면 어떻게 버티나 힘빠지지만 이 모든 것을 날려버리는 것이 있으니!
바로 6월 농장에서의 수확의 기쁨!



 

빛고을 광주광역시, 농촌 체험 그린투어(greentour.gjcity.n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주 5일 근무제와 토요일 휴업일 확대 실시로 가족중심의 체험관광 선호추세에 따라 어린이들에게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농업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우리시에서는 농촌 체험 그린투어(greentour.gjcity.net)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농촌체험관광홈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농촌체험관광홈페이지>




농촌의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환경, 전통문화, 훈훈한 시골인심, 농사체험과 수확의 기쁨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도시민에게는 여가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침체된 농촌에는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딸기수확체험, 모내기체험, 두부만들기, 봄나물캐기, 메주 만들기 체험 등등 이러한 체험 모집을 할 때마다 많은 분들이 체험신청하셨다는건 말씀안드려도 될 듯하네요^^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이러한 좋은 체험기회를 놓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이번에 따로 알려드리는 거랍니다^^
광주광역시 시민 여러분의 편리한 농촌체험 관광을 위해 홈페이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체험마을에 대한 설명과 전에 먼저 농촌 체험 그린투어에 참여하셨던 분들의 체험 후기 등을 볼 수 있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체험신청과 예약상황을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농촌체험관광홈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농촌체험관광홈페이지>




이번 6월 둘째주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도 나와있었는데요? 이번에 가게 될 곳은 가산마을이네요.



- 일시 : 2011. 6. 11(토)
- 장소 : 광주 광산구 대산동 가산마을(가산팜스테이)
- 체험모집인원 : 40명
- 체험내용 : 모내기, 둥글레 수확 체험
- 체험비 : 1인당 11,000원
- 체험신청 : 농촌체험 홈페이지 신청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촌체험관광 홈페이지(http://greentour.gjcity.net/_greentour/main.jsp)를 참조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썬크림 두껍게 바르고! 자연환경을 즐기면서 '쌀나무'가 아닌 '벼'를 알고 수확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이번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체험에 보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