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2010'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빛창 대학생블로거 기자단)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격려사 2010' 광주광역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철호 광주광역시 사회복지사협의회 회장 인사말 시설 종사자 교육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0' 광주광역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교육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경신 전남대 교수 강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경신 전남대 교수 강의

광주광역시, 2010 사회복지시설종사자 교육

  11월 12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특별전시장 세미나실에서 광주광역시 주관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주최로 2010 사회복지시설종사자 500명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교육이 있었다. 방철호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의 인사말에 이여 강운태 광주시장 격려사에서 이곳에 모인 사회복지시설종사자들이야 말로 어렵고 힘든 국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실어주고 함께 더블어사는 따스한 공동체를 만드는 봉사를 생활하는 천사 중에 천사라고 했다.우리광주는 민주인권 평화의 도시 더블어사는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의 행복도시라고 했다

  현대사회에서 사회복지는 삶의 질의 향상과 함께 다양한 사회복지의 서비스이다. 사회복지 시설종사자의 교육은 종사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대상자와 인간관계 소통 능력 등은 시설생활자의 사회통합을 정상화하고 인간다운 삶의 질을 추구한다. 교육은 필수인 동시에 자신과 주민 모두에게 중요한 업무의 일환이다. 세분화적 사회복지 욕구에 따른 광주광역시의 복지환경을 도모하기 위해 복지시설 종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하여 양질의 사회복지를 서비스하자는 취지이다.

  첫 시간은 전남대 생활환경복지학과 김경신 교수의 저 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과 사회복지동향 대한 교육과 이어서 제2강에는 윤상훈 포도재무설계 빛고을 지점 지점장의 사회복지종사자들의 행복한 가정경제 만들기 강의가 있었다. 오늘강의에서 우리나라의 사회복지정책과 앞으로 나아갈 복지정책에 대한 방향에 대하여 열강의 시간이 있었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광주광역시 지역사회복지 현장에서 실무를 맡고 있는 종사자들의 청강은 진지한 시간이었다. 현장의 어려운 환경에서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사랑과 봉사로 더블어사는 세상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숨은 일꾼들입니다. 사회복지 시설종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행사동영상 제작 : 빛창 대학생블로거 기자단


 

         
빛창 대학생 블로거 기자단 최찬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