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내가게(빛창 대학생 블로거 기자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사랑나누기 내가게 시청광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사랑나누기 내가게 시청광장

  10월23일 오전11시 광주광역시청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 사랑나기 행사가 있었다. 행복한 창조도시 따뜻한 사람들이 모여서 아름다운세상을 만드는 광주시민의 사랑나기 행사에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많은 시민들이 모였다. 어린이에서부터 연로하신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서로에게 행복을 전하는 행복의 천사가 되어 뜻 깊은 사랑나누기 행사에 참석한 모든 시민이 행복 나눔을 전하는 전도사가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사랑나누기 내가게 시청광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사랑나누기 내가게 시청광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사랑나누기 내가게 시청광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입학 전 한 어린이는 영유아 때 자기가 가지고 놀았던 작은 장난감 인 듯 한 소품 한 개 돗자리 가에 올려놓고 사랑 나눔의 임자를 기다리는 동심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공연장 마당과 각부스마다 잔디밭 돗자리 가게까지. 사랑 나눔의 많은 생활 용품이 주인을 기다리고 찾는 분들로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본인이 작거나 커서 못 입은 옷가지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물품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사랑나누기 시청광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사랑나누기 다문화 부스 시청광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사랑나누기 다문화부스 중국 시청광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사랑나누기 태국 부스 시청광장

 

   다문화가족 부스에는 다문화상품과 자국의 전통음식이며 차를 직접 부스를 찾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사랑 나눔을 하고 있었다. 이제는 다문화가족들도 우리나라의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자국의 문화를 알리는 넉넉함을 볼 수 있었습니다. 광주MBC TV의 생방송으로 행사장 곳곳의 사랑 나눔의 가게에 들려 인터뷰가 진행되고 광장에서는 훌라후프를 돌리며 즐거워하는 어린이들이 나눔 축제의 열기를 더했습니다. 가족단위의 아름다운 가게는 대부분 공연장 광장이나 잔디밭에 가게를 펴고 사랑 나눔을 전하는 모습이 행복한 웃음이 꽃피운 가족단위의 아름다운 가게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사랑나누기 내가게 시청광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사랑나누기 내가게 다문화 상품 시청광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사랑나누기 시청광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사랑나누기 내가게

 어린 자녀 두 명을 대동하고 아름다운 가게를 차린 한 어머니는 돗자리 양편에 자녀를 앉히고 오늘 물품으로 가지고온 한두 권의 노트와, 필통 한 개, 황금 돼지저금통 한 개가  나눔의 주인을 기다리고 있었다. 얼마나 아름다운 모습입니까, 이 훌륭하신 어머니는 세상에 돈으로도 살 수 없는 산교육의 모범을 보였습니다. 사람은 서로가 나누며 더블어사는 따뜻한 마음에서 사랑과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교육을 자녀에게 실천하시고 계셨습니다. 두 자녀의 어머니 당신의 이 나눔이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모습이 될 것입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오늘 행복한 도시 광주광역시 청사 앞에서 실시된 사랑 나눔 아름다운 가게는 따뜻한 마음의 빛고을사람들의 끈끈한 정이 묻어나는 아름다운 가게 개장 날이었습니다.



빛고을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나눔 행사 동영상 
제작 : 빛창 대학생블로거 기자단

감사합니다. ^^*

  빛창 대학생 블로거 기자단 최찬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