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골목시장의 매력 <운암시장>

"정겨운 우리네 재래시장"

운암동에 위치한 운암시장에서 즐거운 축제가 열렸습니다!

 

운암시장은 양동시장이나 말바우 시장처럼 크지는 않지만 그러한 운암시장의 특성을 살려 골목형 시장 육성사업을 추진하였고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운암시장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지난 2월 24일 9292 운암 삼합 축제라는 특별한 축제가 열렸습니다.

 

왜 삼합 축제일까요?
운암시장의 점포는 음식점과 농수축산물 점포가 60%나 차지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대패 구이 컨셉과 고삼구이 컨셉으로 맛과 건강이 어우러진 삼겹살 삼합이라고 합니다.

 

골목형 육성사업 시장으로 선정되면서 운암시장 곳곳이 새롭게 단장하였는데요. 아기자기한 모습이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역시 축제인 만큼 사은품이 빠질 수없죠! 다양한 경품행사와 축하공연도 선보였습니다.

 

골목형 시장이라는 말이 운암시장을 뜻하는 건가 싶을 만큼 정말 골목골목으로 시장이 펼쳐졌는데요.

 

넓지는 않지만 상인들과 가게, 방문객들의 거리가 가까운 만큼 친근감도 더욱 커지는 같아요.

 

 

새로 바뀐 간판 좀 보세요! 간판하나 바뀌었을 뿐인데 시장분위기가 엄청 깔끔해졌죠?

 

시장 안에 카페도 있네요! 운암시장을 구경하다가 잠시 쉬었다 갈 수 있겠네요.

 

많은 준비를 한 9292 운암 삼합 축제. 저 돼지 캐릭터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

 

운암시장은 고객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의 편의를 생각하는 운암시장의 센스!

 

비록 대형 시장처럼 크지는 않지만 골목 특성을 살려 친근감 있는 시장 어떤가요? 친근하면서 옛날 생각도 나고 너무 좋은데요!

 

참고로 운암시장 근처에는 맛집이 정말 많다는 소문이 있어요(속닥속닥)
맛과 즐거움이 가득한 운암시장으로 놀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