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2010 제8회 광주비엔날레 홍보관 개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미지 출처 : 연합뉴스

광주비엔날레를 먼저 만나보고 싶다면,
광주 신세계백화점 문화광장으로 가보세요~~ㅎㅎ ^^

광주 신세계백화점 1층 문화광장에서는 미리 제8회 광주비엔날레를 지난 18일부터 9월 10일까지 만나 보실 수 있답니다.

비엔날레 홍보관은 비엔날레 소장 작품들과 주요 출품작 사진과 영상을 전시하여, 제8회 광주비엔날레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서 운영한다고 해요.

홍보관에는 2008년 제7회 광주비엔날레 관람객 설문조사에서 인기작품에 선정됐던 조동환&조해준 부자의 드로잉 연작 '미군과 아버지', 올해 비엔날레의 주요 출품작 이미지 8점, 라이언 트리카틴(Ryan Trecatin) 영상작품 등이 전시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군과 아버지' ⓒ 출처 : 광남일보

'미군과 아버지'는 현재 광주비엔날레 1층 홍보관에서 전시되고 있으며,
이 작품은 한국 현대사의 사회격동기를 거쳐 온 아버지의 삶의 기억을 아들 조해준이 미술작업으로 제안하면서 만들어졌으며 주제별 연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미지 출처 : 연합뉴스

라이언 트리카틴의 영상작품 'P.opular S.ky_Video'는 비디오의 과잉 미학을 사용하여 다른 차원의 현실과 비틀어진 미래가 마법처럼 출몰하는 디지털 세상의 가상현실을 반영한다고 합니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만인보 사진전'은 폴라로이드카메라로 즉석사진을 촬영한 후 벽에  붙이는 체험행사라고 해요.

광주비엔날레는 '만인보(10,000 LIVES)'를 주제로 광주비엔날레 전시관과 양동시장 등에서 9월 3일부터 11월 7일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 ^



ⓒ 출처 : 키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