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시청, 청년봉사단원 500여 명 참석


- 문화․교육․지역사회봉사팀, 나눔과 봉사 시작 알려


광주지역 대학생과 청년으로 구성된 빛고을청년봉사단이 발대식을 열고 나눔과 봉사활동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25일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제14기 빛고을청년봉사단 발대식’을 청년 봉사단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빛고을청년봉사단 대표선서를 통해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위해 노력하고 건전한 청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결의를 다졌습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윤장현 광주시장은 “세상에서 가장 존귀한 사람은 더불어 함께 나눔의 삶을 실천하는 사람이다”며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만남을 갖고 삶의 주체가 되어 당당하게 꿈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빛고을청년봉사단은 지난 2007년부터 광주지역 청년들의 사회참여와 나눔실천의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해 출범하여 올해로 14기째를 맞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가 가능한 문화봉사팀, 학습과 여가지원을 통해 어린이의 정서안정과 상호교류를 증진시키는 교육봉사팀, 사회복지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말벗, 시설청소, 프로그램보조 등의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지역사회봉사팀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도 청년봉사단 연인원 5080명이 20여 개 지역아동센터와 충장축제, 광주평생교육박람회 등 지역문화 현장과 사회복지시설에서 활발한 활동을 했습니다.


빛고을청년봉사단은 올해 상반기에만 500여 명이 모집돼 지역사회봉사팀, 문화봉사팀, 교육봉사팀 등 3개 팀으로 나눠 올해말까지 광주지역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청년자원봉사자에게는 대학과 사회봉사 교과목 학점이수, 자원봉사보험 가입,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등 인센티브도 제공됩니다.


※ 문의 :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062-613-5608

           또는 홈페이지 http://vcgjcity.net

Posted by 광주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수선화 2017.08.09 07: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60대 입니다
    한춤을 배우고 싶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