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경제] 우수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 시민이 직접 나섰다

 

- 광주시, 31일까지 무료 시민체험단 226명 모집


- 천연염색 메모리폼 퀼팅패드 등 5개 제품 사용 후기 SNS에 올려

- 체험단 선정 결과는 4월 5일, 센터 홈페이지에 발표

 


광주시민들이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에 나섭니다. 광주광역시는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체험하고 다양한 후기를 개인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릴 시민체험단을 17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합니다.



시민체험단이 체험할 제품은 ▲100%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제작한 ‘천연염색 메모리폼 퀼팅패드’(남도천연염색협동조합) ▲휜다리 및 평발 교정용 ‘3D 프린터 맞춤형 인솔 깔창’((주)다원헬스케어) ▲물을 사용하지 않아 오폐수 발생이 없는 ‘친환경 이동식 콜세차’(광산구 어등지역자활센터) ▲오염된 냉각판(에바포레이터)과 실내 송풍기(블러어휀)를 분해·세척하는 ‘자동차 에어컨·히터 분해·세척’((주)케어탑) ▲반려동물의 생활 및 산책예절 교육 및 미용서비스의 ‘산뜻하개, 상쾌하개’(더펫하우스협동조합) 등 총 5개 제품입니다.



체험단 신청은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gjsec.kr)에서 ‘체험신청서’를 내려받아 31일까지 이메일(gjcenter@gjsec.kr)로 접수하면 됩니다.
‘자동차 에어컨·히터 분해·세척’ 제품은 장비 이동의 어려움을 감안해단체, 기업에서만 신청할 수 있고, 4개 제품은 1인 1제품 개별 신청만 할 수 있습니다. 각 제품별 세부 신청조건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체험단은 신청기준에 부합하는 신청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80%를 선발하고, 나머지 20%는 이웃․친구․팔로워 수, 게시글 수 등을 감안해 별도 선정하게 됩니다. 정된 체험단에게는 제조품(천연염색 메모리폼 퀼팅패드, 3D 프린팅 맞춤형 깔창)의 경우는 개별배송하고, 서비스 제품(친환경 어등콜 세차, 산뜻하개 상쾌하개, 자동차 에어컨·히터 분해·세척)의 경우는 기업에서 개별 연락하여 체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민체험단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인식 개선과 판로 개척을 위해 기획된 ‘사회적경제 제품 체험단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됩니다. 사업을 주관하는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윤영선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좋은 품질과 서비스 상품을 가지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에는 제품과 기업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홍보하고 품질 개선도 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문의 :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gjsec.kr)

                     센터 마케팅팀 : 062-531-6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