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청년센터, 2016년 청년 파란만장 전람회 개최


광주청년센터, 2016년 청년 파란만장 전람회 개최
- 21일 시청, 광주청년센터 한해 사업성과 공유․청년 삶의 현장 전시 등


광주청년센터에서는 오는 21일 시청 1층 시민숲에서 ‘2016 청년 파란만장 전람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전람회에서는 올 한해 광주청년센터에서 진행한 사업결과를 공유하고 광주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의 다양한 삶의 현장을 전시하며, 현장에는 체험부스가 마련되고 강연, 상담, 테이블 미팅, 송년파티 등도 진행됩니다. 


이 가운데 상담 프로그램으로는 사랑방 미디어, 커리어코칭연구소 등 관계 기관과 청년 상담사들이 참여해 수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을 위한 취업․진로 상담 등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전람회는 삶:관찰(전시), 삶:질문(상담), 삶:만남과 삶:경험(멘토 프로그램), 삶:어울림(송년파티) 등 총 5개의 테마로 구성됩니다.

삶:만남 테마에서는 ‘서울대 꼴지’ 저자 이성빈 씨와 문화기획자, 삶여행자 등 청년 강연자를 초청해 8개의 주제로 강연합니다. 강연이 없는 시간에는 강연자들이 청년 멘토가 되어 청년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테이블 미팅이 열립니다. 


삶:만남과 삶:경험에서는 광주지역 15개 청년사업장에서 청년일자리발굴사업으로 참여해 ‘하고 싶은 일’을 경험하고 있는 청년들이 자신의 일과 삶을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참여는 청년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참여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사전신청 등 관련 사항은 광주청년센터 the숲 홈페이지에서 확인


서일권 광주청년센터장은 “광주에서 살아가는 청년들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서로를 응원하고, 네트워킹을 통한 연결의 힘으로 ‘다른 삶을 살아도 괜찮아’라는 긍정의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광주청년센터 the숲 홈페이지(www.gjtheforest.kr)
- 광주청년센터 the숲 페이스북(www.facebook.com/gjtheforest)
- 문의 : 광주청년센터(062-232-1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