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안전]광주시, 안전지수 개선율 특․광역시 1위


광주시, 안전지수 개선율 특․광역시 1위

- 자연재해분야 전년보다 3등급 상승… 시민이 안전한 지역사회 기틀 마련 


광주광역시가 안전지수 개선율에서 특․광역시 중 1위로 나타났습니다. 광주시는 국민안전처가 8일 공개한 지역별 안전수준과 안전의식을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2016년 7개 분야 안전지수에서 특·광역시 중 2015년 대비 2016년 안전지수 개선율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6년 안전지수 등급은 2015년 7위에서 2위로 상승했습니다.


광주시는 전체적으로 7개 분야에서 4개 등급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안전지수 분야별 개선 내용으로는 자연재해 분야에서 5등급에서 2등급으로 가장 획기적으로 개선됐고, 화재 분야와 5대 강력범죄 안전 수준을 나타내는 범죄 분야, 안전사고 대응능력을 나타내는 안전사고 분야 등 3개 분야는 1등급이 개선됐습니다.


그동안 광주시는 안전지수 개선을 위해 관련 분야 담당자로 TF를 구성해 안전사고 사망자 감축 등에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광주발전연구원에 연구용역을 하고 안전지수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강백룡 시 안전정책관은 “앞으로도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에 중점을 두고 유관기관과 협업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시민의식 개선을 통해 안전에 대한 선진문화를 정착시켜 안전사고를 최소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