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려라 광주/청년만남

광주청년센터 the숲을 소개합니다


광주청년센터 the숲을 소개합니다

- 청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자유로운 쉼터가 마련되어 있는 공간


the 숲 광주청년센터


광주 금남지하상가에 <the숲 광주청년센터>라는 청년들을 위한 쉼터이자 좋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구요. 다채롭고 아기자기한 공간들을 자유롭게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월~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있구요. 월요일은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합니다. 공휴일과 일요일은 휴관이구요. 일단 공간들을 한 번 소개해 드릴게요.


피움 (그림 출처 - 광주청년센터 홈페이지 : http://www.gjtheforest.kr)


피움이라는 공간과 아낌없이 주는 책장


피움이라는 공간은 아낌없이 주는 책장을 통해 책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편하게 언제든지 와서 함께 이야기도 나누고 공부도 하는 청년들을 위한 자유 공유 공간입니다. 여기서 다양한 교육, 모임, 프로그램이 펼쳐지구요. 세미나실, 워크숍룸, 커뮤니티룸, 프로그램실 등 여러 용도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그림 출처 - 광주청년센터 홈페이지 : http://www.gjtheforest.kr)


나래라는 공간은 그 이름답게 생각을 넓혀주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3D펜과 오큘로스 등을 통하여 오만가지 생각을 표현할 수 있구요. 새로운 스마트 기기와의 만남을 통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 및 만남의 공간으로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림 출처 - 광주청년센터 홈페이지 : http://www.gjtheforest.kr)


이 공간은 아시안 유학생들과 광주 청년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청춘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이해하고 문화와 정서를 교유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열린 옷장, 공구 도서관 등 우리 청년들의 니즈에 맞는 공유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나라의 전통 놀이문화를 통하여 새로운 동료도 사귀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토닥


(그림 출처 - 광주청년센터 홈페이지 : http://www.gjtheforest.kr)


토닥이라는 공간은 왜 우리가 토닥토닥이라는 말을 잘 사용하잖아요? 신을 벗고 편하고 안락하게 보낼 수 있게끔 마련된 공간입니다. 이른바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따뜻한 나눔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로 얼굴을 맞대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위로가 되는 힐링의 공간 타로, 별자리 점 등을 통하여 청춘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천기누설, 신통방통 공간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룸 (그림 출처 - 광주청년센터 홈페이지 : http://www.gjtheforest.kr)


이룸이라는 공간은 다양한 활동을 하는 청년모임과 함께 꿈을 이루는 공간입니다. , 청춘들의 꿈과 목표를 위한 도전이 어우러지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여럿이 모여 단체들의 목표를 넘어 지역사회에 활력을 주기 위한 주도적인 혁신의 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the 숲 사무실


the 숲 사무실은 개방형, 협업형 사무공간으로, 청년들을 위한 인포메이션 센터입니다. the 숲지기들이 이곳에 상주하고 계시는데요. 여러 가지 프로그램과 이용방법, 정보들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때요? 이곳을 방문해서 한 번 이용하고 싶은 생각이 몽글몽글 피어나지 않나요?


찾아오시는 길 (그림 출처 - 광주청년센터 홈페이지 : http://www.gjtheforest.kr)






문화전당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곳곳에 광주청년센터를 안내하는 표지판이 있어서 찾기는 쉬우실 거여요. 정말 강력 추천해드리는 공간이니 자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