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님을 위한 행진곡과 광주] 광주광역시장 취임식 대충~참관기

엇그제 7월1일 광주광역시장 취임식에 다녀왔습니다.
구구절절히 설명할 필요없이, 걍~ 사진으로 감상하시면 될 것 같구요.
시민대표들과 함께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시정구호를 붙이는 포퍼먼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진보시려면 아래 more 클릭해보세요~!!

에고~고~
취임식에서 불려진 [님을 위한 행진곡]을 보고서, 동영상을 찾아서 웹에서 한참을 헤맸습니다.

<
광주시청 인터넷방송국
(http://tv.gwangju.go.kr)홈페이지에서 [님을 위한 행진곡 동영상]을 찾았는데, 문제는 소스를 막아뒀더라구요. 인터넷방송은 네티즌들이 많이 볼 수 있도록 하기위한 매체니까 '동영상을 퍼갈 수 있게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더군요.>  

암튼, 어렵게  URL SNOOPER라는 동영상주소를 알아내는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주소를 알아내서 퍼왔습니다.^^  일단 한번 보시죠?


예전에 집회현장에서 악으로 깡으로 부르던 '님을 위한 행진곡'인데.....시장 취임식에서 불려진다는 사실때문에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특히, 동영상이 좋았습니다. 과거의 투쟁적, 호전적인 영상이 아닌, 밝은 부분이 추가된 것 같아서요.
님을 위한 행진곡은 "이제 더이상 과거의 암울한 투쟁가가 아니라, 민주/인권/평화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미래행진곡"라는 말에 공감하게 됩니다.
특히 광주와 5.18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인 바에야 518이라는 소중한 자산을 잘 활용해야 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P.S.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라는 시정구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한 동영상 한편 소개합니다.
광주광역시 민선5기 시정구호, 시정방침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