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시 제작지원 영화 ‘해어화’ 13일 개봉



광주시 제작지원 영화 ‘해어화’ 13일 개봉
- 양림동 최승효 가옥․오웬기념관, 충장로 등서 촬영
- 광주서 촬영․후반작업하는 드라마와 영화에 제작비 지원


광주광역시가 지난해 영화·드라마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지원한 영화 ‘해어화’(감독 박흥식․제작 ㈜더램프)가 오는 13일 개봉합니다.

‘해어화’는 태평양전쟁이 발발해 대중가요가 일제 탄압을 받던 1943년을 배경으로 세 남녀의 우정과 사랑, 질투와 갈등을 그린 영화로, 양림동의 최승효 가옥과 오웬기념관, 조선대, 충장로 일대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의 박흥식 감독이 연출을 맡고 한효주, 천우희, 유연석 등이 출연합니다.

광주시는 지역의 영상문화산업 발전과 촬영장소의 관광 자원화로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촬영과 제작과정에 광주에서 소비된 금액의 최대 40%까지 지원하는 영화·드라마제작지원사업을 2013년부터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해어화’를 포함, 올해 상반기 개봉 예정인 영화 ‘판도라’(감독 박정우․제작 (주)씨에이엔터테인먼트), ‘날보러 와요’(감독 이철하․ 제작 ㈜오에이엘) 등 총 5개 작품에 2억여 원을 지원했습니다.

광주시는 지역에서 촬영과 후반작업(CG․컴퓨터그래픽) 제작을 유도하기 위해 제작지원사업을 적극 홍보, 현재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가 제작중이며 제작사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지역 명소를 배경으로 한 영화가 상영되면 광주 마케팅과 브랜드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광주만의 다양한 유·무형의 자원을 활용한 영화․드라마 제작 지원을 통해 지역 영상산업과 도시 마케팅,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네이버 영화 "해어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