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 중심도시 광주로 사람이 몰려든다!

호남KTX와 광주-대구 고속도로 확장개통으로 인해
광주로 수많은 인파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 호남 KTX 하루 평균 이용객 2만4천명으로 개통전 비교 33% 증가
* 광주-대구 고속도로 하루평균 통행차령 1만 3362대로 지난해 대비 31.9% 증가

광역 교통 인프라 확충은 지역간 교류를 촉진시켜
관광ㆍ의료ㆍ유통ㆍ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광주시는 정부에 광주와 전국을 연결하는
광역교통 인프라망 확대를 건의했습니다.

자세한 요청사항

* 전국 4대 간선철도망 중 유일한 단선ㆍ비전철구간인
광주-순천 구간(113km)의 전철화사업 조기 착수를 위한
예비타당성조사 조기 통과와 기본계획 용역 시행

* 올8월 수서발 고속화철도의 개통에 맞춘
고속철도 평균 배차시간의 20분대 축소

* 광주-김포 항공노선 감축에 따른 인천공항 접근성 개선

* 송정역사의 증축, 송정역-광주역 간 셔틀 전동차 운행

등으로, 국토부와 긴밀한 협조하에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광주가 사람과 물류의 교유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직접 소통을 통해 다양한 방안을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Posted by 광주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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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www.daum.net 이준섭 2016.04.09 16: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에 장성에서 장성역,광주역ktx정차제안했다던데
    지역발전이필요하면 광주역ktx정차를하고 송정에서 광주로가는건 비효율적이니 장성에서바로 광주로오는ktx가생겨야 지역발전의밑걸음이될꺼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