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문화]광주문예회관 ‘찾아가는 예술단’ 관람 신청 접수

- 시립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 문화소외층 향유 기회 제공 -
(문화예술회관, 613-8330)

 

 

광주문화예술회관은 2016년 상반기 ‘찾아가는 예술단’ 관람을 희망하는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15일부터 26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예술단’시립교향악단의 클래식 음악 연주와 시립국극단의 창극․판소리, 시립발레단의 화려한 무용 작품, 시립국악관현악단의 전통음악 연주, 시립합창단의 가요․가곡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고 있는데요.


신청을 통해 선정된 단체는 광주시립예술단이 무료로 선보이는 수준 높은 공연을 현장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신청방법은 광주광역시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www.gjart.net)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ljhwhite@korea.kr)이나 팩스로(062-613-8339) 접수하면 할수 있습니다. 

신청대상은 사회복지시설과 학교, 군부대 등 문화소외계층이 우선이며, 개인행사나 영리추구, 학교 축제 등이 목적인 경우는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양효섭 관장은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찾아가는 예술단’은 시민들이 함께 소통․화합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광주문화예술회관은 매월 첫째 화요일에 연극 무용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화요예술무대’를 운영하고, 직장인 주부 청소년이 고품격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교실’을 운영해 시민 모두가 문화도시의 위상에 걸맞은 손쉬운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