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인포/카드뉴스

[광주광역시]광주 아셈 문화장관회의 개최

 

 

 

 

 

 

 

광주 아셈 문화장관회의를 앞두고 실무협의를 위한 제1차 고위급 회의가 개최됩니다.

*아셈(ASEM) : 아시아 16개국, 유럽연합(EU)27개국, 제3그룹 정상들, 유럽연합 집행위원장과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사무총장이 만나 2년에 한번씩 개최하는 아시아 유럽정상회의

 

2월2일 문화전당에서 개최되는 회의에서는 53개 아셈회원국 고위급 인사 100여명이 참여해 4개월 앞으로 다가온 장관회의 안건과 세부일정, 차기 아셈 문화장관 회의 개최국선정, 회의기간 중 진행되는 워크숍 개최방안등을 집중 논의하게 됩니다.

 

실무회의 참석 고위급 인사들은 2월1일(입국후) 문화전당 5개원을 둘러보면서 기능과 역할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 도심에 설치된 광주폴리를 관람하며, 2월2일에는 전통문화관을 방문해 한국 고유의 건축양식을 살펴보고 전통놀이 체험, 다소시연과 가야금 병창을 관람한 후 사직전망타워 광주야경을 감상 등 광주의 멋과 흥을 만끽할 수 있는 문화탐방 행사를 갖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창조역량을 전세계에 알리고 문화전당의 국제적 입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회의기간 동안 아셈 문화주간을 설정해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아시아 문화포럼과 각종 문화 공연행사를 집중적으로 개최합니다.

 

광주광역시는 문화융성과 창조경제 선도도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도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