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인포/카드뉴스

[청년일자리] 광주시, 행정인턴 200명 모집한다 전해라~

 

 

 

 

청년들에게 작지만 소중한 경험이 될 인턴선발 소식입니다 ^^

 

광주광역시에서 행정인턴 200명을 선발합니다.

 

18~39세 미취업자가 대상이며, 시청과 구청 산하의 공공기관 근무하게 됩니다. 총 82개 사업에 13억4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상하반기 각 4개월씩 나눠서 시행 될 예정입니다. 상반기는 2월말까지 선발하여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용하며, 하반기는 7월부터 10월말까지 예상됩니다. (다만 취업예정자, 공무원 임용대기자, 재학생, 실업급여 수급자 등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선발된 행정인턴은 일 8시간, 주 40시간 이내 근무로 월 120여만원의 임금과 4대보험을 보장 받습니다. 비록 4개월의 단기 인턴직원이지만 행정, 경제, 문화,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공공기관 근무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준비를 위한 경제적 지원을 통해 고용시장의 안정적 진입을 도울 것입니다. 인턴참여자에게는 취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취업교육과 인성, 적성검사, 모의면접, 산업현장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광주광역시는 올해 청년일자리 확대를 위해 청년창업특례보증, 청년 창업공간 조성, 인력양성, 취업지원 등 12개 신규사업을 발하고, 기존 사업의 규모를 확대해 22개 사업에 지난 해 보다 70억여원이 늘어난 총 151억원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그럼 우리 광주의 멋진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