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

설 준비 저렴하고 질 좋은 '광주 전통시장'에서

 

 

 

모두 설 제수용품은 잘 장만하셨나요? 광주랑이 여러분들의 풍성한 설을 위해 광주의 전통시장을 몇 곳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첫 번째로 알려드릴 광주의 전통시장은 바로 일명 '손 큰 시장', '후덕한 인심의 표상'이라고 알려져 있는 양동시장이에요.

 

 

 

 

양동시장에는 각양각색의 물산들이 산적해 있고 먹을거리 또한 풍성해요. 그래서 명절이면 양동시장은 더욱 북적입니다.

 

 

 

 

 

특히 홍어를 사려면 양동시장으로 가야한다는 말은 아직도 사람들의 입에서 오르내립니다. 전라도 사람이라면 잔치나 손님 대접에 빠질 수 없는 홍어만큼은 양동시장이라야 합니다.

 

 

 

 

양동시장은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재래시장 리모델링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할 만큼 청결하고 일목요연해서 어디를 가나 부족함이 없이 쇼핑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저렴하고 상품의 질이 좋은 우리의 전통시장! 가보고 싶으시죠?ㅎㅎ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광주의 전통시장은 송정5일장입니다. 송정5일장이란 송정동에서 5일마다 열리는 정기 재래시장을 말하는데요. 대도시 한복판에서 열리는 5일장으로, 매달 2,8,13,18,23,28일에 장이 열립니다.

 

1913년 정리역이 생기면서 수백 년 역사의 장터가 역 근처로 옮겨와 송정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사진 자료 : 광주문화관광)

 

예로부터 농산물 거래가 활발했으며, 한 때 전남 서남부지역의 중심상권이었어요.

일제시대에는 가마니장, 1990년대까지는 우시장으로 유명했습니다. 송정동 영광통 네거리 근처에 있으며, 상설시장과 재래 5일장이 병행되는 식으로 운영됩니다.

 

시장에 언제 마지막으로 가보셨나요? 넉넉한 인심과 따뜻한 정이 있는 광주 전통시장으로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