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2014 대한민국 지역희망박람회’ 광주서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지역발전 종합행사 ‘2014 대한민국 지역희망박람회’가 오는 12월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지역희망박람회는 정부와 지자체의 지역발전 정책을 공유하는 행사다. 지난 2004년 이후 해마다 지역에서 돌아가며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를 포함한 17개 시·도와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재정부,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안전행정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13개 부처,  지역발전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희망 스토리, 우리 지역에서 만들어갑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정부, 지자체, 주민 등 전국 지역발전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개막식, 전시회, 컨퍼런스, 우수사례 발표회 등으로 진행된다.


오는 14일에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지역경제총괄과장을 비롯해 17개 시․도와 지역위원회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하는 지역희망박람회 시․도 전시관 점검 회의를 열어 시․도별 박람회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개최 장소를 미리 둘러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희망박람회는 다양한 지역발전 정책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며 “민선6기에 치르는 첫 대규모 행사인 만큼, 시민과 소통하는 시민중심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