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2014 광주e-스포츠대회 개최








광주지역 게이머들이 실력을 겨루는 ‘2014 광주e-스포츠대회’가 오는 27일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대통령배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광주지역 대표 선발전을 겸하는 이번 대회는 광주광역시 

주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광주지역 게임산업 발전과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을 위

해 마련됐다.


예선은 오는 20일 전남대학교 후문 아크로피시방에서 열린다.


대회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학생/일반) △하스스톤 △스페셜포스1 등 3개이며, 참가 희망자는 17일까지 대통령배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공식 홈페이지(누리집 www.e-games.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각 종목별로 1위부터 3위까지 총 12팀을 선발하고 1위 입상팀에는 광주광역시장상을, 2위와 3위 입상팀에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을 수여한다.


이 가운데 리그오브레전드, 스페셜포스1 1위와 하스스톤 1, 2위 수상자는 오는 10월3일부터 5일까지 충남 천안에서 열리는 ‘제6회 대통령배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광주시를 대표해서 출전하는 자격을 얻는다.


한편 27일 광주 e-스포츠대회에서는 부대행사로 걸그룹 ‘스텔라’의 축하공연, 추억의 아케이드 

체험존, 로봇체험존 등 각종 게임 체험존을 운영하는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도 마련된다.


또한, 광주지역 대표 게임개발 업체인 인터세이브의 ‘“젠에픽 럭키스트라이크’, 위치스의 ‘silence of legends’, yd온라인의 ‘드래곤을 만나다’, 모듀스앱스의 ‘서먼몬스터’, 와이즈빌의 ‘여신전쟁’, 엔지엔티소프트의 ‘감성몬스터’, 자콤의 ‘배틀존’, ‘리드믹스’ 등 총 7개 업체의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곽재훈 시 문화산업과장은 “이번 대회가 지역 우수 게임콘텐츠의 전시․체험을 통해 지역 게임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다양한 계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