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서 제주가는 하늘길 확대된다








저비용항공사의 불모지였던 광주에 티웨이항공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취항한다.


광주광역시는 오는 9월4일 오전 8시40분에 광주공항에서 윤장현 시장, 함철호 티웨이항공 대표, 

권순구 한국공항공사 광주지사장을 비롯한 지역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티웨이항공 광주∼제주노선 취항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티웨이항공이 광주∼제주노선을 취항하게 된 것은 그동안 공급에 비해 수요가 넘쳐 충분히 시장성이 있다는 자체 판단과 광주시에서 오랜기간 적극적으로 유치활동을 벌여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광주∼제주노선에 투입되는 항공기는 b737-800 기종(189석)으로 1일 3회 왕복 운행하게 되며, 운임은 6만1000원(평일/편도, 총액운임)이다.


*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운임 : 7만5000원(평일/편도, 총액운임)
* 티웨이항공 대구∼제주노선 운임 : 7만1000원(평일/편도, 총액운임)


이로써 광주-제주노선을 운항하는 횟수는 기존 대형항공사의 1일 8회에서 티웨이항공 3회가 더해져 총 11회로 늘어나게 된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지난 3월 대구∼제주노선에 이어 이번에 광주∼제주노선을 취항하는 등 타 

저비용항공사에 비해 지방공항 진출에 적극적이고 중국, 동남아 등 국제선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티웨이항공 광주∼제주간 첫 취항으로 제주 하늘길이 확대돼 시민들에게 보다 편하고 저렴한 항공서비스 제공은 물론 광주공항 활성화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