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희망배달마차’ 계속 달린다








저소득층에 생활필수품을 지원하는 ‘희망배달마차’ 사업이 연장됐다.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13일 오후 ㈜신세계(대표이사 장재영), 광주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방철호)와 함께 희망배달마차 사업을 연장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민·관 협력을 통해 운영되는 희망배달마차 사업은 1톤 탑차를 이용해 지역 내 저소득층을 직접 찾아가 이동식 장터를 열고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나눔 활동을 말한다.


광주시와 ㈜신세계, 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해부터 협약을 체결하고 총 3억원에 4857세대의 소외된 이웃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활동을 펼쳐왔으며, 올해 사업 연장을 통해 오는 2017년 7월까지 앞으로 3년간 희망배달마차 활동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신세계는 희망배달마차 사업에 필요한 물품구입비, 차량, 운영비 등 연 2억7000만원, 3년간 총 8억1000만원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에 후원하며, 광주사회복지협의회는 광주시가 선정한 저소득층에게 생필품을 전달한다.


특히 희망배달마차 후원 사업비의 75% 이상을 전통시장에서 생필품을 구매함으로써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전통시장과의 상생 또한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을 마치고 새롭게 출발한 희망배달마차는 북구 운암1동을 찾아가 저소득층 75세대에게 식료품과 생활용품을 전달하는 사랑의 나눔장터를 운영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발 마사지, 이·미용, 네일아트, 수지침 등 다양한 나눔 활동도 함께 전개됐다.


박향 광주시 복지건강국장은 “희망배달마차 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는 희망을 배달하고, 기업에게는 사회공헌과 나눔 활동이 더욱 더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