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2014 동아시아 문화도시 선정 기념 ‘k-pop콘서트 & 지역문화콘텐츠 체험전’ 개최

 

 

 

 

2014 동아시아 문화도시 선정 기념
‘k-pop콘서트 & 지역문화콘텐츠 체험전’ 개최
- 오는 8일 상무시민공원, 대한민국 대표 아이돌 광주에
(문화산업과, 613-2460)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오는 8일 오후 1시부터 광주상무시민공원에서 2014 동아시아 문화도시 선정 기념, ‘k-pop콘서트&지역문화콘텐츠 체험전’을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콘텐츠 업체들의 홍보와 체험,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그룹 7팀의 k-pop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2014 동아시아 문화도시 선정을 기념해 개최되는 k-pop콘서트는 오후 6시30분 개그맨 김기리의 사회로, 지드래곤을 비롯한 b1a4, 다비치, 파이브돌스, 스피드, 메이퀸 등 국내 정상급 아이돌 7개 팀이 참여한다.


 

특히 이날 오프닝 행사로 게임업체인 와이디온라인의 신작 게임 ‘소울마스터’의 런칭쇼가 있을 예정이다. ‘소울마스터’는 광주시의 cg활용프로젝트제작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제작된 게임으로 이날 최초 공개된다.

 

 

본 공연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상무시민공원 내 지역 콘텐츠 홍보 부스들을 마련해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ebs 인기 애니메이션 ‘우당탕탕 아이쿠’의 제작사인 ‘마로 스튜디오’, ‘쥬로링 동물탐정’의 ‘jm애니메이션’이 홍보부스를 마련해 작품을 소개 하고 캐릭터 상품을 전시한다.

 

kctv의 무등산 다큐멘터리 등 지역 업체가 제작한 다양한 3d 입체 영상을 상영하며 모바일 게임업체 인터세이브가 참여해 인기 모바일 게임인 ‘휴먼팩토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야외무대에서는 게임음악을 활용한 dj쇼, 태블릿 pc 마술쇼, 모션디바이스 4d게임, 4d 무비카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pop콘서트의 입장권은 당일 오후 1시부터 선착순 무료 배포하며, 함께 열리는 지역 문화콘텐츠 체험전에 참여하여 받을 수도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062-610-24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수능을 끝낸 수험생과 시민들에게 지역에서 만들어진 우수 콘텐츠를 소개하고,

한류 대표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k-pop을 통해 한류체험 융복합 상품 개발로

문화산업 확장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