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광역시, 입찰행정제도 개선대책 마련

 

 

광주시, 입찰행정제도 개선대책 마련
- 7일 3차회의 개최…향후 최종 검토 거쳐 관련 조례 개정 등
(건설행정과, 613-4630)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가 입찰행정제도 개선대책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시는 입찰행정제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지난 7월1일 구성한 ‘입찰행정제도 혁신 tf팀’의 3차 회의를 7일 오후 3시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하고 제도개선 대책을 협의했다.


 

tf팀은 광주시의회 3, 시민단체 3, 변호사 1, 학계 2, 건설협회 2, 중소기업체 2, 광주시 관계자 3명 등 17명으로 구성됐다. 그동안 위원들로부터 접수받은 과제 61건과 2차 회의에서는 지역업체 보호, 광주․전남 협력체계 구축방안, 부실공사 방지대책 등 추가 개선안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이에 따라, 추가 발굴한 제도개선과제는 총 15건으로 △턴키공사 및 용역과 관련된 사항은 설계(감리)용역

세부평가기준 표준안을 마련해 시 홈페이지(누리집)에 공개하는 등 3건 △지방계약 관련 사항은 지역(광주․전남)내 중소기업자가 직접 생산한 성능․품질․신제품 인증 및 조달우수제품 수의계약 확대 등 3건 △건설산업 활성화 관련 사항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계 구축 등 3건 △부실공사 방지 관련 사항은 부실공사 방지를 위한 기술직 공무원, 공사․공단 임직원 감리원, 시공사 대상 교육 실시 등 6건이다.

 

광주시는 앞으로 3차 회의에서 협의된 내용을 토대로 최종 검토를 거쳐 확정한 후 관련 조례 개정 등

 후속조치를 신속히 취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