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 맛집] 광주 대표 매운갈비찜 맛집 전격 비교, 솔직 후기 - 첨단 '매운날' VS 용봉지구 '청양골'

 

 

 스트레스도 풀리고, 맛도 좋고~

 매운갈비찜은 이미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다양한 식당들이 우후죽순 쏟아져 나왔다. 그 중에서도 광주에서 입소문 타고 많은 블로거들의 극찬을 받은 두 매운갈비찜 맛집을 비교해보았다.

 


(위 : 매운날, 아래 : 청양골)

 가장 먼저 밑반찬을 비교해보았다. 두 식당 모두 밑반찬이 훌륭한 편은 아니다.

 매운날은 콩나물 무침, 깍두기, 샐러드 등 무난한 반찬과 함께 매운 갈비찜에 넣어서 함께 먹을 삶은 달걀과 황도 화채가 제공된다. 황도 화채는 기대보다 맛있지만, 무료 리필은 안 되며 3,000원을 추가해야 한다.

 청양골은 백김치, 단무지, 깍두기 등 기본 반찬과 함께 고소한 부추 무침과 흑임자 샐러드, 그리고 개운한 어묵탕이 함께 나온다. 기본 반찬들은 무난한 편이나, 부추 무침과 흑임자 샐러드가 굉장히 맛있고, 어묵탕은 본격적인 식사를 하기 전, 입맛을 돋우는데 딱이다!

 

 

(왼쪽 : 매운날, 오른 쪽: 청양골)

 두 번째로 메뉴판 비교!

 가격은 매운날이 청양골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청양골은 '소'가 2인분이기 때문에 1인분 기준 12,000원 정도이며 매운날은 9,000원이다. 다만, 매운날은 '미국산' 갈비이며 청양골은 '프랑스산' 등갈비이다. 쌀과 김치는 모두 국내산.

 음료의 가격은 비슷하나 매운날에서는 일반 쿨피스 큰 사이즈를 판매하며, 청양골에서는 중간 사이즈 쿨피스를 살얼음으로 얼려 판매한다.

 

(왼쪽 : 매운날, 오른쪽 : 청양골)

 세 번째로 가장 중요한 매운 갈비찜 맛 비교!

 두 집 다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아 맛있지만, 맛 자체는 매우 다르다.

 매운날은 매운 단계가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있지만 그리 매운 편은 아니다. 매운날의 4단계가 청양골의 2단계와 맞먹는 정도. 매운맛보다는 단 맛이 입에 맴돈다. 고기는 부드럽고, 당면을 쫄깃하고, 양파와 떡, 계란까지 들어간 재료의 궁합이 모두 잘 맞는다.

 청양골의 매운갈비찜은 단 맛에 비해 깔끔한 매운 맛이 강하다. 4~5단계는 입이 아플 정도로 매운 편이고, 2~3단계 정도가 매운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다. 등갈비도 맛있고, 매운날에 비해 더 다양한 야채가 들어간다. 파, 양파, 숙주, 버섯 등 당면과 떡 이외에도 다양한 재료들이 매운갈비찜에 잘 어우러져 있다.

 

 

(위 : 매운날, 아래 : 청양골)

 마지막으로 각 가게의 서비스와 분위기 비교!

 매운날은 좁은 공간 안에 많은 테이블이 다닥다닥 붙어 있어 비교적 소란스러운 분위기가 난다. 테이블에 벨이 없어 종업원 부르기가 불편한 편이나, 반찬이 떨어지면 알아서 갖다주는 분도 계신다. 서비스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분위기가 아쉽다. 또한, 저녁 시간대에는 15~20분 정도 대기해야 한다. 연중무휴인 것도 눈여겨 볼만 하다.

 청양골은 비교적 넓은 공간에 널찍한 테이블을 갖추고 룸도 있어 분위기가 소란스럽진 않다. 또한, 룸에는 벨이 있고 홀에는 종업원이 바로 옆에 있어 주문하기가 더 쉽다. 가격이 비싼 편이고, 매운날에 비해 덜 알려져 있어 자리가 밀리지 않는다. 청양골도 똑같이 점심에는 영업을 하지 않지만, 연중무휴가 아니고 정기휴일도 있고, 휴가 기간도 있다.

 

 

 

 두 식당 모두 이미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기에 좀 더 객관적이고 솔직한 비교를 해보았어요. 각 식당의 장/단점이 다르고, 소비자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맛집이 우세하다고 말할 수는 없겠지만 이 글을 토대로 자신에게 더 맞는 매운갈비찜 맛집을 방문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 저녁은 뜨거운 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려줄, 매운갈비찜 어떠신가요?

 

 

   

 

첨단의 매운날은 LC타워 뒷편에 있으며, 용봉동 청양골은 용봉동 성당 옆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