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광역시]광주랑 블로그 기자단교육 (2013.7.27)-광주랑

광주랑 블로그 기자단 보수교육 (2013.7.27)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한 광주랑블로그 기자단 보수교육이 시청세미나실에서 열렸다. 광주광역시 대변인실 뉴미디어팀 유선현님의 진행으로 시작되는 교육은 인사말과 함께 그동안 광주랑의 동향과 기자단 활동개요, 포스팅 등 다양한 블로그 기자로서 준수상항 활동방법으로 진행되었었다. 첫 번째 강사로 나선 김민석 DA local office 호남/제주 센터 장은 급속한 스마트폰 보급으로 소통매체에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SNS 모바일 특징적인 마인 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커뮤니터, SNS 콘텐츠에 대한 유익한 활용과 정보화에 대한 교육을 했었다.

 

  또한 광주랑 주무담당인 유선님의 강의에서 기자단으로서 활동에 유익한 사항과 주의사항을 심도 있게 기자단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다. 블로그 기자의 자유로운 주제선정과 광주시의 지정과제 주요 시정, 및 이슈, 맛 집, 여행, 축제와 문화예술 공연 등 현장취재 등에 관하여 강의로 진행되었다. 특히 주요내용은 지적재산권인 저작권침해에 대하여 설명 글과 이미지 등을 출처를 밝히고 인용을 한다고 해서 권리침해의 면죄가 되는 것이 아니니 기자단 여러분은 순수 자신이 직접 제작을 하는 기사를 포스팅 할 것을 주문하였다.

 

  다음으로 웹 광주랑블로그 실무관리자 교육으로 황경희 팀장의 교육에 있어서 블로그가 질적인 면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방향으로 가기 위해 세부적인 포스팅 방법을 제시 하였다. 이미지, 글자체, 화면구성 과 제목이나 해드타이틀작성방법과 배너 활용 등을 교육함으로서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두 시간 동안 계속되는 교육에서 기자단의 진지한 수강열정에 많은 질문이 이어졌고 시정사항도 함께 주문하기도 하였다.

 

  이번교육은 2회로 나누어 실시7월30일(화)오후7시에도 실시된다. 발대식 이후 처음 갖는 기자단 보수교육은 너무도 좋은 교육이었다. 동료가자단과 정보교류 운영진과의 블로운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의 소통으로 기자단 활동교육은 물논 일반 블로거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내용 이었다. 앞으로도 매월 1회 정도 오프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힘써보겠다는 실무자의 의견이었다. 뒤풀이는 마련해주신 시원한 냉면으로 오찬을 끝으로 첫 보수교육을 끝 마쳤습니다. 이번교육을 기획하고 실행해주신 담당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광주광역시 광주랑블로그 기자단 최찬규

 

 

 유선현 대변인실 뉴미디어팀

 김민석 강사

 

황경희 강사

 

 

 

광주랑 블로그 기자단 교육 동영상 제작 : 최찬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