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금값 폭락, 그 원인이 무엇일까요?




지금 누리꾼들 사이에서 금값 폭락에 대한 이야기가 이슈가 되고 있네요~ 사회의 큰 이슈이고 현상이니, 여러분과 함께 이야기나누고 싶어서 과연 어떤 일인지 알아왔답니다! 지금부터 함께, 지금 이슈가 되고 있는 금값 폭락에 대해 천천히 알아볼까요?


금이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우리들에게 참 귀한 금속이었잖아요. 옛날부터 무수히 많은 시대가 지나도 변함없이 최고의 금속의 자리를 지켰어요. 한정된 량에, 쓰이는 곳도 참 많아서 귀한 존재였는데요. 늘 우리들에게는 값비싼 존재였고, 2001년부터 최근 몇년동안 꾸준히 가격이 올랐던 금이, 오늘 갑자기 33년만에 최대 폭락을 찍었다고 하네요. 


뉴욕 현지시각으로 15일, 뉴욕상품거래소에서 1980년 이후 33년만에 처음으로 금값이 9.3%나 폭락했다고 해요. 오늘도 그 낙폭을 쭉 이어가고 있는데요. 금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동서고금을 막론한 귀한 금속으로, 가장 매력적인 투자대상 중에 하나였죠. 가지고 있어도 손해를 보지 않는 안전한 자산이었답니다. 


금값 폭락에 대해 전문가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답니다. 과연 그 원인들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첫째, 중국이 국제 기축통화를 놓고 미국 달러화와 통화전쟁을 벌일 것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국제 금값이 솟아 올랐죠. 그러나 15일 중국의 1분기 경제성장률이 저조한 것으로 드러나 국제 금값이 떨어졌다는 요인이 있죠. 


또한 둘째로 키프로스가 부채를 줄이기 위해 금을 매각할 것이라는 소식이 들리면서 금값이 떨어졌다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답답니다. 키프로스가 금을 매각하는 량이 많지않더라도 재정위기에 빠진 남유럽 국가들이 줄이어 금을 매각할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 때문이었죠. 그러나 남유럽국가들이 금을 매각하더라도, 금을 살만한 경제국들의 경기사항 또한 좋지 않기 때문에 공급대비 수요가 적어 금값이 떨어졌다는 의견도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그 외에 시장 전문가들이 속속 금 매도의견을 내보인 것도 금값 하락을 부채질한 것이라고 하네요. 얼마전 골드만삭스에서는 금값이 내릴것이라는 레포트를 발표한 적도 있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보이는, 또는 보이지 않는 다양한 이유들이 금값의 폭락을 유래했을텐데요. 눈에 보이는 가장 큰 원인들은 바로 저러한 것들이랍니다. 


33년만의 폭락. 이로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받고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금이 안전자산이긴 하나, 지금 금값이 폭락했다고하여 저가에 매수해 투자하기에는 많은 리스크가 있다고 해요. 한동안 금값이 이대로 쭉 이어질 수도 있다는 전망일까요? 투자보다는 현재 상황을 지켜보자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로서 지금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금값 폭락과 그 원인에 대해서 함께 알아봤어요. 이슈가 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 궁금증은 많이 풀리셨나요? 금값 폭락, 여러분들은 이 현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