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맛집] 수완지구 쿠스쿠스 - 차별화된 패밀리 레스토랑 ^.^

[광주맛집] 수완지구 쿠스쿠스


3월이 물씬 다가온 따뜻한 2월 마지막 날에 수완지구 쿠스쿠스를 다녀왔습니다.

쿠스쿠스는 롯데마트 사거리 국민은행빌딩 8층에 위치해 있어요.

생긴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엄청난 인기로 평일런치조차도 예약을 해야 제시간에 먹을 수 있어요ㅜㅜ

웨이팅라인이 매우 길답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가면 40분 이상의 기다림은 감수하셔야 해요.

저는 평일 디너를 미리 예약하고 갔습니다.



8층 쿠스쿠스 입구입니다. 엘레베이터에서 내리자 마자 바로 앞에 있구요, 들어가면 직원분이 바로 안내를 해주신답니다.

기다리는 동안에는 복도에 놓인 쿠키가 있습니다. 쿠키는 안찍었네요ㅜㅜ



홀 사진 입니다. 사람이 정말 많죠?ㅜㅜ

일식과 양식, 한식 등 다양한 음식이 많고, 진짜 좋은점은 

광주에 있는 많은 패밀리 레스토랑을 다 가봤지만 여기 수완 쿠스쿠스가 메뉴가 정말 다양하고 많습니다. 

회보다는 초밥위주가 많고, 다른곳에서 먹어보지 못한 음식이 많아서 좋습니다.


새로운 음식이 나오면 종을 쳐서 알려주는데 사람들이 순식간에 몰려서 빨리 가져가지 않으면  못먹습니다ㅜㅜ

크림스파게티가 진짜 맛있고, 쿠스쿠스만의 특별한 알밥이 있는데 누룽지가 맛있습니당

냠냠 생각하니까 또 먹고싶네요



한꺼번에 많은 접시를 가져오기 시작했어요

고구마스프도 조금 가져왔는데 생각보다 맛이 괜찮았어요. 닭죽도 맛있구요.



꽃맛살샐러드, 닭가슴살샐러드, 모둠버섯샐러드, 망고샐러드, 브로콜리크림치즈샐러드 등등 샐러드 종류가 다양합니다.

모둠버섯샐러드와 꽃맛살샐러드가 참 맛있어요.



오! 쿠스쿠스는 음료가 굉장히 많이 준비되어있어요

런치에는 딸기주스가 없지만 디너에 오니까 딸기주스가 추가되 있어서 먹어봤는데 맛도 진하고 씨가 그대로 씹힙니다

가운데는 레몬에이드. 맨 오른쪽은 홍초인데 제 입맛에는 잘 안맞더라구요.

기타 각종 탄산음료와 바리스타가 만들어주시는 커피메뉴가 다양해요. 선택권이 넓어서 매우 좋습니다.



닭꼬치와 훈제연어초밥, 해파리 냉채 등 입니다. 훈제연어가 너무 두꺼워서 막 갈라져 있네요ㅋㅋㅋ

두꺼워서 식감이 완전 좋아요. 개인적으로는 쿠스쿠스에서 훈제연어가 제일 맛있는것 같아요.



종이 딸랑딸랑 치길래 달려가 봤더니 쿠스쿠스의 야심작, 크림스파게티가 나왔더라구요.

풍부한 크림의 맛과 버섯, 닭고기가 어우려져서 진짜 너무 맛있어요ㅜㅜㅜ



이제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ㅋㅋㅋㅋㅋ

일식위주로 초밥과 롤, 그리고 깐풍기 등등 간이 세지않고 맛있어요.



이젠 고기류... 육회와 떡갈비, 핫윙, 갈비찜 등등 

육회 양념이 강하지 않아서 다른곳은 참기름 범벅이던데 확실히 더 맛있어요.



아 배부르다.. 이제 후식으로 넘어와서,,ㅋㅋㅋ

케익과 다과, 과일이 많이 준비되어있는데 너무 배가 불러서 촬영용으로 조금만 가져왔어요.

후식류는 그렇게 맛있지는,,, 보통이었습니다.

옆 테이블에 있던 아이들은 매우 좋아하더라구요. 좀 달아서 어른입맛에는 so so



2013년 1월 1일부로 가격이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가격만 보면 비싼것 같지만 음식의 질이나 양을 봤을 때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서는 그럴만 하다고 생각이 되는 곳이에요.

커플들도 많지만 주로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것 같아요^.^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