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광역시 강운태시장님 설맞이 광주 양동시장 방문


광주광역시 강운태시장님  설맞이 광주 양동시장 방문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설을 맞아 6일 오전10시 양동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민생경제 현장을 점검했다.


강 시장은 김용목 양동시장 상인회장 안내로 수산물과 과일, 육류코너 등 점포를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제수용품 등을 구입했다.


강 시장은 “설을 앞두고 시장에 제수용품을 구매하려는 시민이 많고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이 있어 기쁘다”며 “전통시장이 항상 설 명절처럼 활기있고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상인들을 격려했다.


김용목 상인회장은 “전통시장 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호남의 최대시장인 양동시장의 명성이 지속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강운태시장님께서 광주 양동시장을 방문하셔서 

장보러 나온 시민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광주 대표적인 재래시장 인 양동 재래시장  이곳 시장은 6개의 시장이 모여 큰  양동시장을 이룬다
건어물시장 ,닭전길시장,복개상가,산업용품시장,수산시장,양동시장  한곳한곳 다니면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이날 강운태 시장님꼐서는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여 물건도 구입을 하셨답니다. 








 전통재래시장을 더 활성화 해달라는  양동시장 상인분들의 말씀을 귀담아 들으신  광주시 강운태 시장님

앞으로 더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아끼지 않을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전통재래시장을 살리기위해 많은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전통시장이 가장 활성화 되는 방법은  많은 시민들이 찾아가서 물건 하나를 사주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트에 익숙해서 시장이 처음에는 불편하다고 느끼실지 모르지만  자주 다니다보면  시장에서의 정감과 먹거리 ,볼꺼리가 정말 많습니다.


올 설명절때는 꼭 한번쯤 전통시장을 방문해서 물건을 구매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