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2012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 개최 - 광주랑

‘2012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 개최
     - 레인보우 우리는 하나! 축하공연, 사상대회, 세계음식 체험 등 -
(사회복지과, 613-3240)






광주 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문화와 인종의 편견을 없애고 내․외국인 주민의 이해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를 펼친다.


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6일 오전 11시 서구 풍암 생활체육공원에서 서구청장, 서구의회 의장 등 광주 거주 다문화가족 및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레인보우 우리는 하나!’라는 슬로건으로 2012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과 어울마당, 세계음식 체험과 세계의상 포토zone, 톡톡 팝콘, 경품권 추첨 등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결혼이민 여성들이 준비한 나라별 전통 공연 등을 통해 이주여성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다채로운 축하공연과 어린이 사생대회 실시 등 어린이들의 학습의 장 마련과 흥겨운 어울림 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금자 센터장은 “다문화가족 모두 한마음, 한뜻이 되어 가족 간의 화합과 ‘나’가 아닌 ‘우리’라는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문화와 인종의 편견을 없애고, 인권도시 광주, 시민이 행복한 광주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축제를 추진하게 됐다”며, 


“다문화가족 한마당축제가 매년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축제로 거듭나길 바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문화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다문화가족과 공존하고자 하는 지역 주민들의 성숙한 사회 의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