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건조한 겨울철 피부관리 Tip-빛창

 안녕하세요.^^ 명절을 앞둔 지금, 아마도 다들 오랜만에 가족들과 만날 생각에 다들 들떠 계시겠지요? 오늘의 포스팅은 추운 겨울, 힘들어 하는 피부를 위한 Tip을 몇 가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겨울이 되면 피부는 건조한 공기와 찬바람에 민감하게 반응하는데요, 그 이유는 신체 어느 기관보다도 외부 요인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곳이 바로 피부이기 때문이죠.

 

 가을, 겨울처럼 건조한 계절에는 피부 수분함량이 저하되고 찬 공기에 피부가 자극을 받아 피부노화가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특히 피부보습이 꼭 필요합니다.

 

 더구나 가만히 있어도 피부가 당겨지는 것이 느껴진다면 피부 지질막이 파괴되어 노화가 진행되고 표피를 지탱하는 진피의 콜라겐 합성 능력이 떨어져 탄력을 잃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는데, 그렇다면 겨울철 피부 노화와 관리하는 Tip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세안&샤워 후 빠른 보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세안하는 습관과 각질관리입니다. 간단히 생각해보면 피부 청결을 위해 자주 씻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잦은 세안은 오히려 수분부족을 일으킨다.

그러므로 아침, 저녁으로 하루 2회 세안 하는 것이 좋구요, 메이크업과 먼지, 노폐물들은 잠들기 전의 세안으로 깨끗이 씻어내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또 이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각질 관리까지 포함되면 좋을 것 같네요.^^





2. 생활습관의 개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생활습관의 개선입니다.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것은 피부의 수분유지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므로 하루 1.5~2.0리터 정도의 물을 섭취해야 한답니다. 물론 피부 관리 외에도 자주자주 물 먹는 습관은 좋은 습관 중에 하나죠?

뿐만 아니라 밤10시부터 새벽2시까지는 피부 재생이 이뤄지는 시간이므로 놓치지 않고 피부를 위해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도록 합니다.




3. 자외선 차단제 챙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울 자외선은 기미와 주근깨를 더 짙게 만들고 노화를 진행시키는 주범이 된답니다.

여름은 덥기 때문에 피지와 땀이 분비되어 피부 표면에 보호막이 생기게 되지만 겨울에는 춥고 건조하여 보호막이 없어 자외선에 대한 피해가 클 수밖에 없답니다.

따라서 겨울에도 자외선차단제의 사용은 필수랍니다.^^

 





4. 찬바람 막기

 겨울에 부는 바람은 정말 매섭죠. 겨울철 찬바람은 얼굴을 칼로 베어가는 듯 한 느낌이 들 정도로 춥고 매서운데요. 이 바람을 그냥 얼굴로 맞고 있으면 피부가 무척 상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겨울철에는 목도리나 마스크, 털모자를 이용하여 얼굴을 최대한 감싸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참고로, 장갑을 낄 때에는 꼭 핸드크림을 발라 항상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손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몇 가지의 기본적인 겨울철 피부 관리법만 지켜주신다면 올 겨울 피부도 꿀 피부가 되지
않을까요.?  저도 부지런하게 관리에 힘써야겠어요.^^
 마지막으로 빛창 가족분들, 모두 설날 잘 보내시길 바랄게요~

 

 

 

대학생 블로거기자단 천민주(@modelm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