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7살 기남이에게 미래를" 간이식 수술을 위한 자선콘서트 - 1000人의 기적 -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호동작가가 그린 기남이의 모습<이미지출처 : 100인의 기적 홈페이지>


 


"나는 사슴벌레가 좋아요!!" 


빨강, 컴퓨터 게임, 사슴벌레.

어려운 가정형편과 선청성 간질환으로 심각한 간경화, 비장비대, 정맥류가 동반돼 간이식 외에는 치료 방법이 없는 기남이가 좋아하는 것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기남이의 조선대학교 병원 진료모습 <이미지출처 : 1000인의기적 홈페이지>

 



 


기남이는 선천적으로 담도가 없어 생후 1개월도 되지 않은 2004년 12월에 선천적 담도폐쇄증 수술을 받았습니다.
부모의 이혼으로 삼형제는 조부모와 생활하게 되었고, 경제 활동이 어려운 고령의 조부와 지병을 앓고 있는 조모가 세 손자의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게 되자 기남이가 2010년 10월 아동양육시설인 무등육아원에 입소하게 되었습니다.

입소 당시 기남이의 상태가 좋지않아 건강검진을 실시한 결과 1개월경에 받은 수술 후유증으로 심한 간경화가 진행되어 복수, 비장비대, 정맥류가 동반되어 간이식이 시급한 상황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2011.6.6(일) 경제프로그램에 참여한 기남이가 작성한 기남이의 꿈 <이미지출처 : 1000인의 기적 홈페이지>

 



 


"아들에게 제 간을 이식해 줄 수 있다니…. 이보다 기쁜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어려운 가정형편 탓에 늘 가슴이 아팠는데, 이제야 아빠 역할 한 것 같습니다."


간이식 외에는 치료 방법이 없었던 기남이에게 간 이식을 결정한 사람은 기남이의 아버지였습니다.
지난 17일 병원으로부터 간이식 수술 '적합'판정을 받아 기남이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기쁨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형편탓에 병원치료는 물론 제대로 길러주지도 못해 늘 마음이 아팠다는 기남이 아버지.


 

간이식 수술 '적합'판정을 받았지만 아직 해결해야 될 문제가 남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미지출처 : 무등일보>



 

소아의 경우 간이식 수술부터 퇴원까지 평균 3,000~5,000만원, 기증자의 입원치료비까지 700~1,000만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되며, 수술 후 관리로 처음 6개월간 매월 투약료와 검사료로 50~100만원, 그 후 매월 50~80만원, 2~3년 이후에는 매월 20~50만원 정도의 비용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응급상황이 발생하기 전 기남이의 수술이 시급하나 기남이가 생활하고 있는 무등육아원에서 지원되는 의료비만으로는 이를 충당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1000인의 기적 홈페이지>




 

기남이의 수술비와 치료비를 위해 무등육아원에서 인맥을 총동원하여 "1000인의 기적" 자선콘서트를 열기로하였습니다.
1000인의 관객이 모여 기남이의 치료비 마련과 힘든 치료과정을 이겨낼 수 있도록 희망과 용기를 주는 자리입니다.
물론 티켓판매 등 수익금을 비롯한 기부금 전액은 기남이의 치료를 돕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7살 기남이의 꿈과 미래를 위해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정기남 아동 간이식 수술 기금 마련을 위한 자선콘서트
   "1,000인의 기적" 소개

 


일정 : 2011년 7월 14일 오후 7시
장소 : 광주 5.18 기념문화센터 민주홀
주최 : 무등육아원
출연 : 부활, 프로 드러머 박상열, CCM 가수 이은혜 외 다수



"1000人의 기적과 후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밑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1000인의 기적 (http://1000miracle.tumblr.com/)
- 무등육아원
http://www.mdkids.org/webpage/inc/main.asp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