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 2011창업 재테크박람회 관람기-빛창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1창업 재테크박람회 관람 기 

  7월1일~3일까지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2011‘ 창업재테크 박람회가 강운태시장과 윤봉근 시의회 의장 및 많은 내외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박람회 시작의 테이프를 끊었다. 창업 붐 조성 및 창업확대를 통한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행사가 열린다. 평생직장이란 개념이 희박해지면서 평생직장에서 평생 직업을 선택해야 한다는 의미가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건 바로 스스로 개척해나가는 창업을 생각하게 된다. 경제성장과 함께 시대가 바꿔지고 경영자와 근로자의 마인드가 변하고 있다. 그로 인한 조기퇴직으로 인한 취업전쟁이란 말을 하게 된다. 잘하면 평생 직업이 될 수 있는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 너무도 많다.
그러나 창업은 쉬운 일이 아니며 성공에 이르는 확률은 통계적으로 10%를 넘지 않는다고 한다.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접근하기까지의 준비이다.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지 않고 창업한다는 것은 성공하기 어려운 것이다. 경험자들의 기술과 지혜를 빌릴 줄 알아야 한다. 그것이 바로 창업박람회인 것입니다. 조기퇴직이라는 것이 남의 일로만 생각하기 어려운 시점이다. 언젠가는 나에게도 있을 수 있는 일이라 생각된다면 이런 박람회도 관심을 갖고 관람해보는 중요함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장 관람하는 강운태 시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시장부스에는 60여개의 업체가 참가하여 오랜 경험과 참신한 아이템의 기술을 전수하겠다는 업체들의 홍보가 한창이었다. 부스마다 창업에 관심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우수제품에 대한 판매와 창업을 할 수 있는 컨설팅을 하고 있었다. 자세제품을 홍보하고 있는 업체의 발명왕 한상관 박사가 특허를 낸 기계로 친환경차원에서 발명한 전기 없이 작동하는 ‘다기능 가동보’ (www.korea1.pe.kr 062-430-6587)수문을 현장에 설치 오염된 하천수를 정화시켜주는 기계를 선보였으며 많은 시민들이 관심 있게 관람을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색부스가 있다. 쌀 화환 기부미(米)는 결혼식, 등 각종행사 때 버려지는 기존의 꽃 화환 대신에 쌀 화환을 보내는 일이다. 생활이 어려운 이웃과 빈곤아동, 결식아동들에게 그 쌀이 전해져 어려움을 나눔으로 줄이고 쌀의 과잉 재고을 줄임으로써 농민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부문화사업이다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희망사회를 이루어 가는 데에 작은 힘을 보태고 있다. 기부미 지사 설립에 대한 자세한 사창업·재테크박람회 이후에도 기부미 콜센터(1577-0333)에서 전화로 상담을 받거나, 기부미 홈페이지(www.givemi.co.kr)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교적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특이한 아이템도 보였다. 3천5백만 원으로 무점포 창업이 가능하다는 사진을 그림으로 표현하여 내 얼굴이 30초 만에 유화그림의 영상으로 직접 만들어내고 있는 부스에는 현장에서 직접 상담을 하고 계약을 마치는 분도 계셨다.(
www.irobart.co.kr 02-453-7745)

  그리고 많은 우수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는 설명을 하면서 예비창업자들에게 너무도 좋은 정보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박람회이었다.창업재테크 박람회는 지역경제활성화와 고용창출을 가져오고 창업희망자 및 창업준비자 등에 대한 금융, 부동산 재테, 창어지원정책 등 창 통합정보을 제공하는 행사이다.

  ※ 2011 창업재테크 박람회 홈페이지 안내 : http://www.fitex.kr/
    
문 의 : T. 236-0080 (2011 창업재테크 박람회 사무국)

 

 

빛창 블로그 대학생명예블로거 기자단 최찬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