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광산구 우리밀 축제 -빛창


광주 광산구 우리밀 축제

기간_  2011.05.27(금) - 5.30(월)
장소_ 광주 광산구 송산유원지


5월 27일부터 3일동안 우리밀 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가 갑싼 외국밀 수입하는 의존이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저두 밀가루 원산지는 다 수입산인줄알았는데, 우리나라 밀이 있더라구요!

우리나라 우리밀을 살릴려고
1991년 우리밀 살리기 운동이 시작된 이래로
20년 동안 힘들고 고독하게 우리밀을 생산해오신 농업인이 있었고
그때 당시.. 품질이 조금떨어지더라도 비싼 가격을 지불하면서 우리밀을 소비하는 국민들도 있었다고합니다!!

우리밀 자급률 1%를 달성하는데 20년이 걸렸다고 하네요

요즘 밀의 주원료로 한 가공제품이 많아지고 있지만,
반대로 먹거리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불신은 커지고 있는 요즘,
건강한 우리 먹거리를 지켜야 할 필요성이 있네요

올해로 5번째 우리밀 축제인데요~
우리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우리농산물을 많이 사랑해줍시다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밀 축제가 우리지역 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하더라구요~
※ 5월 20일 김제, 27일 광주, 28일 합천, 구례, 순천, 익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단법인 국산밀산업협회는
우리밀의 안정적 수급체계를 확립하고 산업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식량자급률 향상과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는것을 목적으로한
2010년 5월 출범한 농림수산식품부의 국산밀 대표조직이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년 축제 현장사진들인데요
밀을 전통방식으로 수확하는장면이네요ㅎㅎ
어른들은 추억을 되세길수있고,
아이들에게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축제이니 좋을 것 같아요.
아참, 그곳에 가면 우리밀로 만든 점심도 제공한다고 하니
시간 잘 맞춰서 가면 우리 먹거리를 즐길수 있을 것 같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산밀산업협회 홈페이지 놀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