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광역시] 빛창(saygj.com) 제2기 명예블로거 기자단 활동이 시작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창 (saygj.com)‘빛이드는 창 이야기가 흐른다

   제2기 명예 블로거 기자단 활동이 2011.3.21부터 활동이 시작됩니다. 3.18일 광주광역시청 홍보매체실에서 신입 블로거님 들과 오리엔테이션이 있었으며 진행은 주무부서 직원들과 함께 명예블로거 기자로서 실무에 대한 미팅이 있었습니다. 광주광역시 공보관실 빛창 블로그 담당 유선현 실무관의 인사말씀이 있었다. 이어 그동안 빛창의 블로그의 시작에 대한 광주광역시 공공부문 홍보 블로그 출발과 3개여 년의 연혁 등 지난 일 년간의 성과에 대한 소개와 인사말로시작되었다. 광주시의 도시홍보블로그 ‘빛이 드는 창 이야기가 흐른다’는 공공부문 최초 3년 연속 블로그관련 상을 수상하였다고 합니다.

   올해의 블로그 운영 방안은 보다 발전된 콘텐츠개발로 빛창이 시정의 홍보와 더 나아가 시민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지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는 주문과 격려에 말씀을 전하였다. 더불어 보다 나은 향상을 도전하며 멈출 수 없다는 정신으로 지난해의 최우수상에서 올해는 대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의욕적인 활동을 기대하고 있었다. 2011‘ 명예 블로거 제2기에서는 출범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기획된 내용이 블로거 선정에서부터 나타나고 있었다. 대학생블로거에 지나지 않았던 지난해와는 달리 제2기에는 더욱 보강 되어 많은 경쟁자를 통해 선발된 대학생블로그 8명, 일반시민 주부 블로그 3명, 파워 블로그 5명, 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블로거 16명이 영입되었다.

   특히 상위 그룹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 유입으로 현장 경험의 자문과 함께 운영에 향상을 가져 올수 있을 것이라 했다. 신입대학생의 블로거의 빛창에 대한 개선사항이나 참고할 만한 참신한 의견 등이 나왔습니다. 새로운 신입블로거 개개인의 개성이 있는 기사와 현재 함께 운영되고 있는 빛창 영문 블로그 에도 전공대학생이 참여함으로써 기대를 해 볼만 하겠습니다. 한 시간 이상 계속되는 미팅시간에는 다음, 김형주 팀장님의 블로그 운용 시스템 설명에 이어 박서진, 손수은님과 참석한 모든 블로님들과의 진지한 미팅에서 준수사항 등 교육과 함께 빛창이 보다 시민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향상된 블로그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다짐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창 제2기 명예블로거 기자단 간담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창 제2기 명예블로거 기자단 간담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창 제2기 명예블로거 기자단 간담회



빛창 대학생명예 블로거 기자단 최찬규